[강남] KF-16F
SPOOKY
2012-12-01, HIT: 4131, 미라지, KIMDS외 83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실제 존재하지 않는 KF-16F를 만들어보았습니다.
강남 F-16XL 킷을 베이스로 아카데미 F-16 SUFA의 잉여 부품(수직미익, 에어인테이크, 노즐)을 유용하고 복좌형 상판과 컨포멀 탱크는 복제해 강남 킷에 이식하였습니다.
(제 블로그를 방문하셨던 분들은 뻘짓을 다 지켜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

F-16XL이 F-15E와의 경쟁에서 탈락하지 않고 승리해 우리나라에도 F-16XL이 F-16F라는 명칭으로 도입되었다는 가정하에 만들었습니다.

김대일님의 F-16XL에 너무 못미치는 완성작이 되었네요. ^^;; 눈 살짝 감고 보시면 봐줄만 합니다. ㅎㅎㅎ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현재 수퍼팰콘의 최신사양으로 개수가 된 기체를 가정했습니다.
컨포멀 탱크를 붙였더니 국적마크 붙이기가 애매했습니다.
KF-16 특유의 위장무늬가 아닌 F-15K 느낌이 나도록 도색하였습니다.
06년도에 도입된 기체로 설정...
엔진은 GE엔진을 사용한 설정입니다.
실자료를 보니 복좌형은 GE엔진을 사용했더군요. (하얀상어님이 알려주셨습니다.)
복좌형도 나름 예뻐보이는군요. ㅎㅎ
사진엔 잘 안나왔지만 동체에 붙여놓고 도색해 그런거 캐노피 내부에 얼룩같은게 생겼네요. 나중엔 별도로 도색해야겠습니다.
강남 킷 좌석은 F-16의 그것이 아닌데다 파일럿도 없어 파일럿과 좌석 모두 복제하여 사용하였습니다.
도시락(컨포멀 탱크)을 등에 얹은 모습이 잘 어울리네요. ^^
무장은 과하리만큼 달아주었습니다. 실제 이정도 무장이라면 이륙도 안될것 같습니다.
엔진 하나가 감당하기엔 너무나 버거운 무장입니다.
(그러나 울트라 파워 캡숑 엔진이라고 주장해봅니다. ㅎㅎㅎ)
강남킷에 아카데미 빅마우스 에어인테이크를 이식하였는데 그럴듯 하네요.
이상으로 무모한 도전을 마칠까 합니다. ^^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