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2 Spitfires / Eduard
72scale
2017-07-12, HIT: 558, Rookie, 호크아이외 22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2차대전 최고의 인기 전투기 스핏파이어입니다. 에듀어드의 콤보로 구성된 키트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하이백high-back타입과 버블탑bubble top 타입 등 매우 다양한 형식을 재현할 수 있는 키트입니다. 아래의 파란 녀석이 후자이죠.
스핏파이어에 대해서는 다들 잘 아실 것이고, 이 키트의 품질 이야기를 해야 할 것 같네요. 지금까지 키트를 많이 만들어 보지는 못했지만, 어떤 다른 키트 보다도 깜짝 놀랄 만큼 뛰어난 키트였습니다.
키트가 워낙 좋아서 그런지, 제작후의 만족감도 무럭무럭 상승하는 것 같습니다. 잘때도 안고 자고 싶은건 처음이었습니다. ^^
스핏파이어는 정말 작은 몸집이지만 이런식으로 뒤에서 쭉 당겨주면 지면에 착 달라붙은 자세가 나옵니다. ^^
72 스케일에서 조종석 디테일은 정말 거의 쓸데없는 노력 아닌가 싶습니다. 특히 계기판은 어떻게 당겨도 보이질 않습니다.
만든지가 좀 되어서 먼지가 많이 쌓였습니다...
플랩을 조금 꺾어줍니다. 그냥 그렇게 할 수 있으니까 꺾어준 겁니다.
실제로는 앞의 도장이 훨씬 오밀조밀하니 이쁜데 사진발은 이런 단색 도장이 시원스레 잘 먹히는군요.
출격~~ ㅎㅎ
자세히 보시면 리벳 자국도 두가지 크기입니다. 거의 잘 안보이는 얕은 리벳이 있는데... 보일까요?? 리벳은 안보이고 캐노피를 붙인 블루택만 보이네요.. ㅠㅠ
구경해 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