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6 85th Anniversary of the KLu @ Leeuwarden AB
정권희
2017-07-22, HIT: 1116, 훈텔라르손, 이동헌외 37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인터넷을 돌아다니다가 발견한 눈에 확~ 띄는 데칼이 있었습니다.
네덜란드의 Leeuwarden이란 공군 기지 85주년 기념 마킹 기체의 F-16입니다.

아카데미의 KF-16C MCP 키트를 기본으로 하였는데, 해당 데칼의 킷은 F-16A를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예전에 잘못 만들어 폐기하기 전의 아카데미의 F-16 키트에서 부품을 적당히 이식하고, 약간의 디테일업을 하였습니다.
검은 기본색에 밝은 별이 잔뜩 있어 눈을 사로잡는 디자인입니다.

원래 키트가 비행 형태의 키트여서 비행 형태로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반대편은 완전히 다른 느낌입니다.
회색 바탕에 구름 무늬라고 설명이 되어 있네요.
정중앙에서 보면 이렇게 좌우가 완전히 다른 무늬의 도장입니다.
비행 형태로 하느라고, 예전에 모형 소모임 오프라인 모임에서 얻은 파일럿 인형을 태워주었습니다.

MCP 킷이 굉장히 단순하지만, 그 디테일이 무척 훌륭해서 조금만 손보니 무척 근사합니다.
이번 작업엔 배기구 내부에 LED를 장착해 봤습니다.
전원부 공급을 위한 연결은 2.5mm짜리 모노 오디오 잭과 플러그로 구현해 보았습니다.
베이스는 다이소의 콜렉션 케이스 중 하나의 바닥 부분이고, 그 안에 마이크로 USB 커넥터로 전원을 공급받고, 스위치 및 아두이노를 ATTiny85에 부트로더를 올려 프로그램하여 LED를 깜빡이게 했습니다.

깜빡이는 영상은
https://www.youtube.com/watch?v=XUlhDZ8_x3w

아카데미 1/72 MCP 킷은 정말 디테일이 기대 이상입니다. 별매 데칼이 있다면 굉장히 좋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이렇게 저의 첫 F-16 기체 완성작 소개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