見敵必殺(K1A1 VS T-62)
SPOOKY
2017-10-08, HIT: 1440, 손동수, pegasi외 40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오늘 2017 지상군페스티벌이 시작되겠네요.
2013년과 2014년 지상군페스티벌에서 전차 모형 컨테스트가 있었는데 올해 다시 컨테스트를 한다고 해 저도 하나 만들어봤습니다. ^^;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파괴된 천마호 전차 옆으로 질주하며 120mm 주포를 발사하는 K1A1을 표현해보았습니다.
주포 발사시 화염과 전차가 달리면서 나는 흙먼지를 표현해보았습니다.
주포 끝 주변에도 먼지를 재현해줄까 했는데 발사되는 순간 화염이 보일때는 흙먼지가 없다가 화염이 사라지면 그때 먼지가 나더군요.
그래서 주포 주면에 먼지는 표현해주지 않았습니다.
연기 표현은 화학솜을 이용하였습니다.
깃발은 알미늄 테이프위에 태극기를 데칼용지에 인쇄해 붙여주었습니다.
피폭되어 일부는 불타고 파손된 형태를 나타내려고 해보았습니다만 시간이 충분치 못해 저정도로 파괴된것만 표현했습니다. ^^;
요즘은 피아식별 패널들을 장착하고 다니기 때문에 그걸 프라판으로 만들어보았습니다.
차체 전면에도 피아식별 패널을 부착하고 다닙니다.
용도를 알수 없는 아이스박스 추가... ㅎㅎ
K1A2는 심수도하킷 보관박스가 아예 장착되어 나오지만 K1A1은 부대에서 자체 제작하여 사용하기때문에 얼기설기 프라판을 잘라 만들었습니다.
이번에 새로나온 K2로 만들었다면 더 좋았겠으나 시간이 너무 촉박해 그러질 못해 아쉽네요.
다음번에 다시 모형컨테스트를 한다면 충분히 시간이 주어져 전국 고수분들이 모두 참가하는 그런 축제의 장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