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호전차H형(D형개수) 걸판극중형식
심영보
2017-12-03, HIT: 665, 박진우, 김주엽외 23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아카데미에서 4호전차 신형이 나온다하여 걸즈운트판저 극중모양으로 만들수 있겠다 싶어서 관심을 보였더니 시험사출품을 얻게되어서 만들어봤습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작업실 환기상자의 조명에서 볼 때는 괜찮았는데, 어제 전시장에서 꺼내보니 지금 사진과 같은 명암의 구별이 안되는 그냥 판초콜릿 시커멓게 보이더라구요.. 다음부턴 낮에 한번 보고 색감을 잡은 뒤에 도장을 이어나가야겠다 다짐해봅니다. (과연?)

걸판 극장판에 등장하는 4호전차는 극중 이야기 전개에 따라 4호 D형에서 자체적으로 개수를 하였다는 설정이며, 개수 과정을 전혀 보여주지 않기 때문에 여러 형식의 부품이 죄다 섞여있는- 그야말로 걸판에만 등장하는 형식입니다. 처음에는 예산이나 제작과정의 단순화를 위해 실차를 모르는 사람이 대충아무렇게나 끼워맞춘거라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그렇지 않더라구요. 어쨌든 판권을 득해 정식으로 나오는 플랏츠 GP-20번 킷 조차도 극중 형식과 약간씩 다르기 때문에 정식킷도 아주 세심한 개조공작을 거쳐야만 합니다. 그분야에 아주뛰어난 분의 작례를 보면서 나는 못해~~ 하던 때에 아카데미의 부품판을 받아든 순간, 각형식의 푸품이 골고루 들어있는 것을 보고- 번뜩 생각이 들어 제작해 보았습니다.
밤에 만들다보니 졸리거나 취해있거나 하는때도 많습니다. 특히 전면 장갑은 중기형, 그러니까 전면장갑을 볼트로 덧대붙인 부품판 D-20번을 써야 했는데, 그만 설명서 그대로 D-18번 부품을 붙여버리는 바람에 ㅠㅜ 극중 모습과 달라지게 된 점- 걸판애호가를 자칭하는 저로서도 후회막급 술이왠수야 내가왜그랬을까 땅을치고 가슴을 쳐 보지만 용접선을 지운답시고 에폭시퍼티까지 경화시킨 후였기 때문에 지금도 가슴이 미어집니다. 아이고~~ 술을끊어야지~~(과연?)
아카데미 설명서대로 만들지 않았기 때문에- 여러부분이 다릅니다. 아카데미 새로나올 킷은 여러 형식의 부품이 잔뜩 들어있어, 이렇게도 개조공작할수있어 재미있는 킷이다! 라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재밌게봐주세요~~
오른쪽 흙받이 위 동그란 램프는 킷에는 없어서 자작해주었습니다.
궤도는 플랏츠킷에도 극중형식이 들어있지 않습니다. 왜냐면 극중형식에 쓰인 궤도는 실재했으나 아주잠깐 쓰였다 폐지된 형식이라 킷으로 재현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물론 그 궤도를 갖고는 있으나- 이런저런 이유로 킷에 들어있는 벨트식 궤도를 그대로 사용하는 바람에- 극중형식과 다릅니다. ㅠㅜ
출입문류는 움직이게 만들어보았습니다.
궤도는 접착제없이 엇갈려 끼워주는 것 만으로- 꽤 그럴듯하게 조립이 됩니다. 신박하던데요.
이상마칩니다. 판저 포!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