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ELL 1/48 PANAVIA TORNADO IDS
김태균
2018-01-13, HIT: 2152, 한규목, 홍동우외 34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너무 춥네요! 모두들 감기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이번에는 REVELL의 1/48 TORNADO를 제작해 보았습니다.

박스아트가 화려해서 구매했는데, 제작의 난이도가 좀 있었습니다.

가변익을 가동하기 위해서 분할사출되어 있는 전방플랩,후방플랩을 다운시키지 않고 그대로 주익에 예쁘게 붙여주었습니다.

후방의 에어브레이크도 개페식으로 되어있고, 엔진의 역추진 노즐도 가변이 되게 디테일 좋게 표현이 되어있는데, 장식장에 도어가 없어 먼지유입 방지를 위해 닫아 주었네요!

일단 키트는 디테일이 아주 좋습니다. 패널라인과 리벳이 깔끔하고 잘 표현이 되어있습니다만, 깊이가 얕아 모든 패널라인과 리벳은 패널라이너로 한번씩 다 파주었습니다. 데칼은 좀 아쉬운것이, 화려한 수직미익의 데칼을 위해서인지 모르겠지만 접착성도 안좋고 마크 소프터에도 반응이 그닥 좋지 않아 데칼 붙이는데 시간을 좀 썼습니다.

주익의 가변시 주익하단의 파일런과 연료탱크가 각도를 유지한채 가동되게끔 하는 링케이지가 주익안에 조립이 되게 되어 있습니다.

도장은 레벨의 색상표기법을 이해하느라 좀 힘들었구요, 색상변환표를 이용하여 군제 락카 및 에나멜로 진행했습니다.

제작과 도장의 난이도가 있어 제작을 재미있게 진행 한 것 같습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