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성채작전(치타델) 타이거
2018-01-30, HIT: 3735
김수현, 따이거외 40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심영보
다스라이히의 해피타이거로 알려진 뒤집힌 복(福)자가 그려진 6호전차는 제가속한 모임의 상징이기도 하여 관심을 갖던 차에, 작년가을 신제품으로 나왔던 아카데미의 킷에 새로운 해석의 데칼이 들어있어- 재밌게 만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유명한 S33호차는 작례가 많았기에, 뒷모습 사진밖에 없어 뒤집힌 복자의 유무를 알 수 없는 S31호차 번호로 바꾸었습니다. 두 대가 있었을 것 같지는 않지만.. 즉흥적으로 숫자 3을 잘라낸 자리에 붓으로 칠한 1이 마음에 들지 않았지만 다음에 잘하지뭐~~ 넘겼습니다. 과연 그날이 올것인지 ^^
성채작전을 위해 충분한 보급과 훈련을 거쳤다고 하던데, 장기간의 작전 때문인지- 이 시기의 호랑이들은 험지탈출용 통나무걸이라던가 공구함의 확대 등, 현지개수한 흔적의 사진이 남아있어 소소한 재미로 디테일업을 해주었습니다. 요건 바스켓을 새로만들어준겁니다. 칠해놓고 보니 바스켓이 그다지 눈에 띄진 않네요..
드래곤의 DS트랙을 이용했는데, 오른쪽 동력륜에 궤도를 좀 더 가라앉혔으면 좋았을걸..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으이구 1자가 맘에 안듭니다만 고쳐칠하긴 싫더라구요. 그럴시간에 다른걸 만들자~~하는?!
전차상면의 위장 자료사진은 없지만, 끊기지 않게 연속하게 그리라는 위장지시가 있었다고 하길래 나름 상상을 가미해 그려봤습니다.
비슷한 시기에 Meng사의 6호전차 B형을 만들었는지 폴더에 사진이 남아있어 내친김에 올려봅니다. 악어를 보고 에리카를 떠올리는 걸즈운트판저 애호가분들은 추천좀해주세요.. ㅜㅠ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