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37 상해사변
이은승
2018-04-15, HIT: 1663, 이대호, 주디외 35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간접 광고가 될지 모르겠지만 실제 상해를 배경으로 한 자료 사진 중 전선 뒤쪽으로 크게 걸려 있는 코카콜라 광고판이 인상적이어서 프린트해서 달아줬습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상해사변 당시 일본 육전대가 중국군에게 포위되어 퇴각하는 상황을 배경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흔히 중일 전쟁에서 중국군을 형편 없는 군대로 일본군을 사무라이 정신에 고무된 무적의 군대로 생각하는 인식이 강한데 그런 선입견을 조금은 깨주고자 만들어 봤습니다.
그리고 여기 저기 나뒹구는 콜라병과 의자들을 배치했습니다.
상해라는 서구화된 최신식 도시에 들어온 일본 '촌놈'들이 콜라를 발견하고 마구잡이로 먹어치웠다는 설정...
그리고 의자는 실제로 '군기 빠지게도' 바리케이트를 지키던 육전대 병사들이 의자에 앉아 경계를 서던 장면이 독특해서 넣어줬습니다.
오래전 회원님께 희사받은 타미야 2호전차에 포함된 독일군 3마리를 개조해서 넣어줄 계획이었으나 눈이 침침해서 얼굴이 외계인이 되고 마는 바람에 시간만 끌고 결국 포기하고 말았습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