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10A Thunderbolt II - Hobbyboss 1/48
윤준성
2018-08-28, HIT: 2480, 벤더스네치, 정훈외 65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안녕하세요 :) 오랜만에 제작하는 48 제트기입니다. 하비보스 48 썬더볼트로 인사드립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A-10A 'Warthog'
하드포인트 11개라는 무지막지한 무장 탑재량을 자랑하는 공격기입니다.

소속한 동호회 이스케이프에서 IPMS 플젝으로 A-10이 선정되어 만들 기회가 생겼습니다 :)

키트 얘기를 해보자면.. 결정판 타이틀이 붙은 이유가 다른 회사 제품이 그렇게 좋게 나온 제품이 없어서 평범한 제품이 결정판 딱지를 받지 않았나...정도의 느낌입니다. 딱 적당한 48 제트 에어로를 제작하는 느낌이었습니다.

무수지와 잘 반응해 좌우 분할 동체는 맞추기 수월합니다만, 엔진 카울 부분 단차 잡기가 꽤 까다롭습니다. 단, 순간접착제를 이용한 단차 수정에 익숙하시다면 별 문제 없이 작업이 가능할 듯 합니다.

키트 자체에는 그레이고스트 투톤 위장 재현데칼이 들어가 있지 않아 동호회 형님께서 제공해주신 별매 데칼을 이용해줬습니다. 정말 유용하게 사용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요즘은 단좌,복좌 구분없이 캐노피 여는게 이뻐보이더군요. 공들인 캐노피도 어느정도 보이는거같고..
무장 작업에 하루정도가 걸리더군요..; MER에 6발씩 12발이 달리는 MK82 작업이 꽤 오래 걸립니다.
무장 클로즈업. ECM포드 혼자 삐죽 튀어나와있어서 그런지 좋은 포인트가 되네요 :)
단색/투톤 위장 기체는 다소 밋밋해보일 수도 있더군요. 새로운 방식으로 패널 표현을 해봤더니 꽤 효과가 괜찮습니다.
자주 쓰일 듯 하네요 ㅎㅎ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