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H-1Z Viper - Academy 1/35 scale
윤준성
2019-03-02, HIT: 1466, 박규택, 최경환외 50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안녕하세요 :) 이스케이프 & 프라메이슨 윤준성입니다. 방학 중 마지막 완성입니다. 아카데미 신제품 바이퍼로 인사드립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Zulu Cobra'

바이퍼의 다른 애칭이죠. 슈퍼코브라의 최신 개량형으로 알고 있습니다. 최근 국군 해병대에서 아파치 가디언과 경합을 하는 기체가 이거인거로 아는데.. 자세히는 잘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참 좋아하는 기체라 성능에 관계없이 국군에서 사용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군요 :)
키트는 근래 나오는 아카데미 제품답게 샤프한 몰드를 자랑합니다.

다만 접합선 수정 등의 가공 중에 몰드가 지워질 수 있는 점 유의하며 작업해야 할 듯 합니다.

조립성 또한 헬리콥터라는 다소 난해한 구조의 항공기의 조립치고 상당히 무난하게 진행되어, 저같이 헬리콥터를 처음 접해보는 분들도 무난하게 완성할 수 있는 훌륭한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완성 퀄리티는 좀 아쉬운 점이 많습니다.

자격증 준비와 개강 후 모형을 할 수 없는 제약조건때문에 급하게 작업을 빼다가 부품을 못 붙인 부분이나 도색이 덜 된 부분이 있습니다...

보다 심심하시면 숨은그림 찾기 느낌으로 찾아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ㅋㅋ..;

하비페어까진 보수 후 출품할 예정입니다.
웨더링 또한 시간 부족으로 적당한 선에서 마무리해줬습니다. 배기 가스때문에 테일붐 부분에 오염이 생기더군요. 그쪽만 적당히 강조해줬습니다.
무장은 연습탄으로 둘러줬습니다. 사이드와인더는 탄체 대부분을 파란색으로 칠하더군요. 맘에 들어서 재현해봤습니다.
뒷태샷을 마지막으로.

시간에 쫓기며 작업하다 보니 전업 모델러 분들이 얼마나 대단하신지 다시금 느끼게 되었습니다. 정진하여 더욱 좋은 완성작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즐거운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