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nzer I F
안치홍
2019-07-12, HIT: 1850, a320 파일럿, 느림의미학외 55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Hobbyboss의 1/35 Pz.I F 초기형입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제가 도끼자루 같은 나무재질의 색칠하는 방법입니다.
1. 전체 도색과 웨더링이 마무리되는 단계에서, 타미야에나멜 60번을 세필로 칠하고 충분히 말립니다.
2.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유화 번트시엔나와 로우엄버를 2:1로 섞어서 붓빨이용제로 충분히 희석해서 전체적으로 발라줍니다.(이 정도만 해도 봐줄만합니다/ 연하면 한번 더하고 짙으면 붓빨이로 닦아내면 됩니다)
3. 충분히 마르기를 기다리지말고(다 미르면 히지않음), 이쑤시게나 붓자루를 부러뜨려서 끝이 갈라진 부분으로 살살 긁어서 나무결을 표현합니다. 이것은 나무의 표면질감을 강조하기위해서인데 대충하면됩니다.
4. 세필에 붓빨이 용제를 살짝 묻혀 나뭇결 방향으로 쓸어주면서 마무리합니다. 이때 나뭇결을 세필로 그리듯 완성도를 높입니다.
5. 삽자루나 도끼자루의 경우 사람 손으로 잡는 부분은 좀더 짙은 색의 유화를 사용합니다. 두색의 유화의 비율을 조정하거나 희석 정도에 따라 다양한 색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