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mes of War - M4 Sherman Company
파워즈
2019-07-14, HIT: 1631, 김헌규, 설동욱외 29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이번에 Flames of War라는 2차 세계대전 미니어처 워 게임의 말을 작업했습니다.

D-DAY 이후의 미군 제2기갑사단의 셔먼 전차 중대입니다. 룰 상으로 투입 시기에 따라 투입 가능한 장비나 포인트가 달라집니다.
M4 셔먼 75mm 6대, 76mm 4대, M5 스튜어트 3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아직 막 76mm가 지원된지 얼마 안되어서 중대에 딱 1개 소대만 넣을 수 있습니다.

이정도 규모로 게임 기준 공식 포인트인 100포인트에서 45포인트입니다. 여기서 55포인트의 병력을 추가하면 정식 게임이 가능합니다.
이후 계획은 M10 울버린 중대와 프리스트 지원 소대를 작업하고, 오래전에 칠해둔 101 공수사단의 공수부대 소총수 1개 소대를 합해서 게임을 준비할 예정입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M5 스튜어트 소대
작아도 있을 건 다 묘사되어있습니다.
M4 75mm 셔먼 소대
게임 룰 상으로 미국 전차들은 스테빌라이저 효과로 이동하면서 사격 시에 사격 횟수가 줄지 않고 명중에 패널티만 받은 상태로 사격이 가능합니다. 기관총도 많이 달려있어서 보병 상대하기에도 좋습니다.

75mm 포는 고증에 맞게 4호 전차는 충분히 상대할 수 있지만 티거나 판터 상대로 전면 장갑을 뚫을 확률이 거의 없지만(매우 낮은 확률로 긴급탈출시킬 수는 있습니다)스모크나 대보병용 HE탄 등을 쓸 수있어 상당히 다재다능 합니다.

옛날에는 론슨라이터라는 룰이 있어서 고증에 맞지 않은 평가 절하가 있었는데, 이번에 보니 룰이 빠진거 같네요.
차량성능과는 별개로 전차병들은 D-DAY 때 막 올라온 따끈따끈한 신병이 많아서 상대 사격에 주의력 없이 스스로를 노출시켜서 피격당할 확률이 꽤 높습니다.(2/3)

좀더 비싼 포인트를 쓰면 아프리카전선에서 구르다 온 베테랑 셔먼 중대를 쓸 수도 있습니다.(모델적인 차이는 없어서 이대로 써도 상관없습니다.)
소대장 모델은 해치를 연 상태로 표시했습니다. 어깨에는 사단 마크를. ㅎㅎ
중대의 화력을 책임지는 76mm 셔먼.
현재는 가장 강력한 대전차용 포를 가지고 있지만 역시 원거리에서는 판터나 티거의 전면 장갑을 뚫기 어렵습니다. 4호전차는? 그냥 밥입니다.
중대장과 부중대장 차량.
각 소대의 소대장과 중대장의 차량에는 별도로 궤도 같은 것으로 전면 장갑을 강화한 모습으로 표현해 줬습니다. 베테랑처럼 보이게 하려고.
끝으로 크기 비교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