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0 CV-13 Franklin 1945. 3.19
정동일
2020-01-01, HIT: 2949, 김우배, 빨간우주외 102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안녕하세요. 신입생입니다.

2019년도 어느새 금새 지나갔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 작품은 11월에 만들었는데 졸업전시회등 바쁜 일정이 많아서 지금에서야 업로드하네요.

대만의 모형콘테스트에 참가하기 위해 만든 디오라마입니다. 감사하게도 함선분야 실버상을 받게되었습니다. 도움을 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싶습니다.



아시는분들은 아실테지만 피격된 배는 에섹스급 중 공습으로 인해 가장 큰 피해를 입은 프랭클린함입니다. 여러 자세한 기록사진이 많이 남아있어 자료를 모으는데도 편했고 영상도 있어서 만드는 내내 자료에 있어서만큼은 걱정하지 않고 만들었습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제작기간은 대략 3달정도 걸렸고 당시 상황을 재현하려고 사진들을 많이 보고 그대로 따라하려했습니다.

사용된 킷트와 별매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트럼페터제 프랭클린,피트로드 클리브랜드급

플라이호크 에섹스급 에칭세트, 10가지의 범용에칭 , 파인몰드사의 보포스, 파이브스타의 레진인형(대략500명)

블루릿지, 파이브스타 레진 5인치양용포 등등...



특히 산타페는 클리브랜드급이긴 하나 대전기간에 초기,중기,후기형으로 총 3번의 개장을 거쳤고 산타페는 그중에 중기형으로 개장을 한 상태로 사진에 나타나있어서 상부구조물의 상당부분을 자작으로 해결했습니다. 킷트도 구하기가 어려워 지인의 도움으로 어렵게 얻었습니다.

연기표현은 천사점토랑 솜으로 표현을 해봤는데 어색한부분이 많이 있어서 이부분은 좀더 연구를 해봐야될것같습니다.


700의 재밌는 놀이 크기비교샷 ^^



감사합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