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0 1944 Musahsi Air raid (Layte battle)
정동일
2020-05-10, HIT: 3815, 허리손, 흑기사외 71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안녕하세요.
작년에 배만 만들어놓고 어떤 상황을 만들까 고민하다가 이번에 레이테해전에서 피격받는 무사시의 최후를 구성해보았습니다. 후지미제품에 테트라 무사시에칭세트를 적용하였고 마스트는 인피니 무사시전용 마스트세트를 적용해주었습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구성은 무사시가 뇌격을 회피기동했지만 한발 맞은 모습이고 그 주변에 급강하폭격으로 인한 물기둥을 빠져나가는 모습입니다.
사실 대공포요원들이 갑판위에서 열심히 대공사격을 해야하지만 수병올리기엔 배의 낮은 퀄리티때문에 주포발사때문에 모두 들어가있다고 가정해주었습니다 ^^
야마토도 이렇게 비참한 최후를 맞이하였죠. 대공포구조만 바꾸면 야마토의 최후로 이름을 바꿔도 무방합니다. 만든건 오래되었는데 그사이 야마토를 다룬 영화가 또 하나 개봉되었더라고요. 이걸 만들면서 어느정도 참조를 해주었습니다.
어뢰항적을 브러쉬로 그려주었는데 사진을 찍을때 반사광이 심해서 잘 나타나지가 않네요. 선수쪽으로 한발더 맞기직전의 모습입니다.
7만톤의 거함이 급격한 회피기동을 하면 어떤 파형이 생길까 궁금했는데 니미츠급 항공모함의 회피기동훈련영상을 보니 비슷하게 저런모양으로 생기더군요. 야마토급도 비슷한 파형이 나올것으로 예상되어 비슷하게 사진보면서 진행해주었습니다.
쉬어가는느낌으로 만든 디오라마라서 여러군데 신경을 못쓴 부분이 있지만 나름대로 적당히 구성이 되어서 만족스럽네요. 나중에 추가해보고싶은건 기총소사중인 헬켓몇대와 헬다이버 정도.. 근데 귀찮아서 안할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