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Y-5 Catalina, 1/72 Wolfpack
윤준성
2020-07-30, HIT: 1136, 임준영, 김현외 79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안녕하세요 :) 이스케이프 & 프라메이슨 애긔늬입니다. 간만에 완성작으로 인사드리네요! 울프팩의 아카데미 재포장 제품인 카타리나입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PBY Catalina

2차 대전기 대잠, 구조, 정찰 등 여러 목적으로 전선에서 활약한 수상기입니다. 느리지만 튼튼하고 높은 신뢰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죠. 높은 생산량 및 신뢰성 덕에 현재까지도 민수용으로 날아다니는 기체가 있다고 합니다.

본래 소속 동호회 이스케이프의 미드웨이 플젝을 위해 제작중이었습니다만,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코로나19로 인해 전시회가 불투명해져..제작을 미루다 보니 의욕이 쭉 떨어져버리더군요.

그러다가 근래 개봉한 톰 행크스 주연 그레이하운드를 보다 보니 유보트를 상대로 상당히 활약하더군요 ㅎㅎ 덕분에 의욕 충전 후 바로 완성해줬습니다 :)
키트 얘기를 해보자면,,,

72스케일 카타리나 바리에이션을 많이 낸 적 있던 아카데미 제품을 재포장한 물건입니다. 아카데미 키트를 베이스로 마스크 씰, 카르토그라프 데칼을 넣어줘 제작 편의성을 많이 높힌 점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형상 자체가 간단한 기체라 동체의 좌우분할, 날개 접합 수정정도만 하면 됩니다. 다만 동체 후방은 힘을 주다보면 접합선 크랙이 생길 수 있으니 보강판을 붙이는 식으로 작업을 하시면 될 듯 합니다.
날개 면적이 커서 72스케일이지만 상당한 크기를 자랑합니다.
날개 하부 데칼은 작업 중 사고로 유실되어..적용하지 못하게 되었네요. 나중에 기회되면 스텐실로 복구해볼까 생각중입니다.
아래부턴 세부샷입니다 :)
요즘 새로 시도중인 배기 그을음 표현입니다.

그냥 에어브러시로 슥 긋는거보다 효과가 괜찮은거같네요 ㅎ
후방기총 곤돌라는 그냥 붙이는거보다 오픈형으로 만드는게 더 이쁘지 않을까 싶어 열심히 잘라봤습니다. 강도가 높은 캐노피 특성상 쉽지 않은 작업이었네요 ㅋㅋ;
캐노피 클로즈업을 마지막으로,,,

처음 제작해보는 대형 수상기인데, 참 매력적인 장르라 생각되네요. 너무 오래 끌면서 날림으로 마무리 해 준 점이 좀 아쉬웠습니다. 다음엔 좀 더 제대로 만들어보는걸 목표로 해봐야겠습니다.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장마철이라 비가 많이 오네요. 모쪼록 피해가 없으시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