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TROL1" ( HH-60G PAVE HAWK WITH SOLDIERS )
정영창
2020-08-01, HIT: 8249, a320 파일럿, 전대진외 94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이번 헬기 디오라마는 순전히 HH-60G 헬기와 그에 맞는 라이브레진의 인형세트로 인해 만들게 되었습니다.
중동어느 지역을 정찰하는 헬기와 지상군, 그리고 그걸 물끄러미 올려보는 꼬마와 할아버지. 단순하지만 약간은 생각하게 하는 디오라마입니다. 현지주민들과 미군들. 헬기에서 들리는 시끄러운 엔진소음 그걸 그저 아무 동요도 없이 물끄러미 바라보는 현지주민들....
시끄러우면서 조용한 디오라마.
제목을 “PATROL1"으로 한건 제가 구상중인 디오라마 시리즈 PATROL시리즈의 첫번째라는 의미로 그냥 지어보았습니다.
이 디오라마의 구성은 단순하지만 헬기를 공중에 띄워야 하기에 상당히 많은 생각을 해야했습니다.
자칫 헬기 때문에 베이스가 크지게 되면 너무 산만한 구성이 되고 아주 작은 비넷크기의 베이스에 넣으려니 건물을 넣을수 없고 시간을 가지고 천천히 구도를 잡은 결과입니다.
관객입장에서 공중에 뜬 느낌이 날려면 어느정도 높이가 확보되어야 하고 그럴려면 최소한 건물은 2층정도는 되어야 느낌이 나더군요.
보통 월남전디오라마에서 헬기를 띄우는 방법은 야자수나 상당히 높은 나무등을 이용해서 헬기와 연결된 부분은 최소한으로 하여 그런 문제점을 해결하는데. 여기서는 건물이 그러한(야자수)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거기에 지상군과 현지 주민을 넣어 볼거리가 많은 디오라마를 구성했습니다.
이러한 구성을 하는데 상당한 시간을 들였습니다.
완성은 진작에 했는데 여러가지 사정으로 이제야 MMZ에 올리게 되었네요.
즐겁게 감상 부탁드립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인형은 세팅하기가 아주 까다롭습니다.
특히 기관총사수와 로프를 잡고있는 인형.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