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1A1
김병수
2020-11-01, HIT: 4625, 김하람, ROBIN외 92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안녕하세요. 김병수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올해는 여러 일이 겹치면서 바쁜일도 많았고 많은 분들께서 기대하시던 모형 행사 등도 코로나 때문에 취소되거나 무기한 연기되면서 여러가지로 기운이 빠지는 해인 것 같습니다..

덕분에 저 역시 올해는 모형 작업을 하긴 하고 있었지만 실질적으로 완성작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이번에 드디어 작업을 하나 끝마쳤으며, 이번에 작업한 것은 무슨 바람이 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자랑스러운 국군 전차 중 하나인 K1A1 전차입니다.

아카데미에서 처음 이 킷을 발매했을때가 제가 초등학교 6학년 정도였던걸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그 때는 어려서 잘 몰랐습니다만, 오류가 상당히 많았다고 들었는데, 금형이 한번 개수되면서 그래도 많이 고쳐졌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아카데미에서 세일도 했었고 국군 전차는 한번 쯔음 만들어볼 수 있지 않겠냐는 생각에 잡아봤습니다.

별다른 디테일 셋은 사용치 아니하였습니다만, 파손의 우려가 있는 사이드 미러는 황동봉으로 보강, 궤도는 DEF모델의 M1/k1A2/k2 용 궤도인 T158 궤도를 사용하였습니다.

여담이지만, 파인하비에서 조립된 데프모델 궤도를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장비셋같은 경우에는 디비전에서 발매한 장비셋입니다. (자꾸 디코퍼레이션이랑 디비전을 혼동하게 되네요..^^;)

도색에 있어서는 평소 자주 적용하던 기법인 모듈레이션 기법을 적용하지 않고, 클래식하게 끝내고자 했으며 그래도 심심하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어 유화 도료를 이용해 곳곳에 쉐도잉과 하이라이팅, 페이딩을 적용하여 단조로움을 가급적 없애고자 했습니다.

부족한 작품이지만 즐겁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