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nzer III J DAK
홍경호
2021-01-24, HIT: 1363, a320 파일럿, SMS Seydlitz외 33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아카데미3호 전차 DAK 아프리카군단 ver. 입니다. 오랜만에 1/35 스케일 전차를 제작한것 같습니다. 트랙이 막혀있는건 아쉬움이지만 그보다 장점이 더 많은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도색은 AK color DAK 색상을 사용했습니다. 색상은 정말 좋고 에어브러싱도 매끈한편이지만 데칼붙일때 마크세터나 소프트너가 표면에 닿으면 바로 도료가 녹아 흘러내리는 취약함이 있습니다. 그래서 기본도색을 마친 후 라카마감제는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특히 데칼이 올라갈 자리는 신경을 써야 합니다.
기본색이 마음에 딱드는 바로 그 DAK 색상이 나와서 전체적으로 워싱은 하지 않고 엄버계열과 샌드계열로 가볍게 필터링을 단계만 거친후 스폰지로 치핑하였습니다. 트랙은 아크릴로 도색 후 먼지효과를 넣어주었습니다.
DAK 전차병들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스타일들 이라 즐겁게 제작하였습니다. 도색은 라이프칼라 아크릴과 바예호 아크릴을 사용하였습니다.
보병킷에는 전차병3명에 DAK 보병 1명으로 구성되어있는데 보병1명을 키우는 고양이가 물어가서 어딘가 숨겨놓은듯 한데 찾을길이 없네요. 완전 개냥이 스타일 입니다. 항상 사람곁에 있으려하고 심심하면 같이 놀아줘야하고 그러네요.^^ 결국 기동중인 전차에 올라타고 있는 모습으로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2만원대 가격으로 애칭까지 포함되어있는 전차를 구입할수있다는건 기쁨이란 생각이 듭니다. 아카데미 화이팅!
가장 아쉬웠던 점은 DAK 전차인데 야자수데칼이 없었습니다. 아마도 유럽수출시 하겐크로이츠가 문제될듯해서 뺀것 같아보입니다. 그래서 세필로 그려주었는데 조금 엉성하기는 해도 아프리카군단 전차의 느낌이 바로 오는군요. DAK 전차에 야자수는 필수~

올 한해도 어쩔수없이 코로나19로 인해 힘든해가 되겠지만 항상 조심하시고 건강하고 재미있는 모형생활 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즐거운 주말 되시고요.^^ 감사합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