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rman 38(t)
홈지기
2021-03-02, HIT: 1249, 김점용, hushfield외 74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이번에 제작한 것은 38t로 삼일절 연휴에 도색으로 시간을 보냈습니다.
체코제 전차인 38t의 독일 버전으로 타미야 키트를 스트레이트로 조립했습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전격전 당시의 느낌을 내 보고자 열심히 달린 흔적과 약간의 장비품을 얹어 주었습니다.
키트가 상당히 좋고 리벳 접합 방식의 구식 전차라 색칠을 할 때 아기자기한 맛이 있습니다. 바로 전에 4호를 칠해서 그런지 좀 빠른 속도로 칠할 수 있었습니다.
AK 리얼 컬러 기본 도색위에 아크릴, 유화 그리고 피그먼트를 사용해 마무리했습니다.
TIP

유화의 차폐력을 높이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
주로 먼지나 흙으로 인해 생긴 흔적을 표현할 때 주로 쓰는데 피그먼트를 섞어 안료 비율을 높이면 차폐력이 높아지고 블랜딩이 편해집니다.
피그먼트만으로 표현하려면 적용할 때 어느정도 표현할지 가늠이 힘들고 픽서로 고정하거나 바니쉬를 칠하면 정도가 변화하는데 이 방법을 쓰면 그런 걱정이 없죠.
차체 측면의 먼지 표현은 에어브러싱이 아니고 블랜딩한 것인데 피그먼트가 섞여서 면봉으로 쓸어주는 것으로 쉽게 블랜딩이 됩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