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TACK ON BISMARCK_1/48 Fairey Swordfish Mk.I
2022-12-22, HIT: 1612
김현회, 바람의파이터외 54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무챠치또
키트: 타미야 1/48 Fairey Swordfish Mk.II, 타미야 1/48 Fairey Swordfish Bracing Wire Set
도료: 타미야 아크릴, IPP 락카, 유화 등
제 9회 타미야 플라모델 콘테스트에 참가하며, 여러 이유로 전함 비스마르크를 뇌격 공격하는 소드피시를 만들었습니다.
고민을 좀 했지만 소드피시의 행적에서, 저평가 받았지만 그걸 해치고 전과를 오르는 점, 일반인도 알만한(?) 유명한 전투에 참여한 점, 바다를 시원하게 가르며 헤엄치는 황새치의 모습이 떠오르는 점 등이 제가 이번 콘테스트를 참여한 의도와 맞아 선정하였습니다.
정하던 중에 영국 엘리자베스 여왕이 사망해서 그녀와 함께 한 시대가 끝난 것 같아 왠지 모를 섭섭함에 정한 부분도 있습니다.
바다 표현은 처음 해보는데, 다른 곳은 그럭저럭 넘어갈만 한 것 같지만 어뢰 앞쪽 물결 표현이 여러모로 문제가 많습니다.
소드피시 Mk.II를 개조해서 Mk.I를 만들었습니다.
날치 앰블럼과 기체 번호 등을 자작 데칼로 만들어 특정 기체를 재현했습니다.
기수엔 모터를 넣어 프로펠러가 돌아가게 했습니다.
역시 프롭기는 프로펠러가 돌아야죠!
지난 11월부터 12월 초까지 하남 스타필드의 타미야 콘테스트 전시장에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푸르고 광활한 바다 위에서 비스마르크를 향해 어뢰를 투하하는 모양이어야 하지만, 만들 수 있는 베이스 크기에 한계가 있으니 그런 모습을 잘 느껴지진 않는 것 같습니다. 실력이 부족하다보니 재현률도 떨어지고요.
보시는 분들의 상상력에 맡기는 수밖에 없네요.
모자란 작품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 해피 뉴 이어'입니다!
20221231 내용추가
첫번째 Best of MMZ 감사합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