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AIR A330-323E (HL8001)
푸른하늘(오지훈)
2016-08-30, HIT: 4339, 충남홍성이원창, SMS Seydlitz외 48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1/144 KOREAN AIR A330-323E (HL8001)

여객기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실루엣을 가진 녀석 A330-300
이코노미만 타는 저에게 가장 편한 2-4-2 좌석 배치.... 참 맘에 드는 기종 입니다. ^^

등록번호 HL8001은 2014년 11월에 제작되어 운용 중이며, A330중에서 최신기종에 속합니다.

꽤 오래 전에 발매된 Revell 킷트로 한동안 구하기 힘들었으나 작년에 재 발매 됐습니다.

실내등및 외부등을 LED로 재현해주고 Controller를 이용하여 점등 효과를 주었고 Flap과 Slat 그리고 landing gear를 착륙 포지션으로 개조해 주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도색 및 데칼에 대하여 문의 하시는데.
조색은 : Blue (15%), White(80%), Yellow (5%) 이며,

본인이 생각하는 색감보다 밝게 조색하셔야 나중에 원하는 색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SKYBLUE 색상이 건조 후 색감이 진해지고 클리어 마감 후 한번 더 진해집니다. 이점 고려하셔서 조색하셔야 합니다.
데칼은 : 오래전에 구매한 Brasil 데칼과 자작 그리고 스텐실로 하였습니다.
대한항공 Logo는 몇 년전 부터 size가 커졌습니다.
Brasil 데칼은 예전 Logo 사이즈라 어쩔수 없이 스텐실로 작업하게 됐습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우녹 좌빨! 후미 백색)
모든 항공기는 동일한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니멈
원헌드레드
피프티
포티
써티
텐티
리타드!리타드!

.
이상 조종실 음성기록이었습니다. ^^
번쩍번쩍....... Navigation Light... 사진으로는 표현 할 수 없는 Light.

다른 게시판에는 동영상으로 올렸는데... MMZ 쇼케이스는 동영상을 못 올리겠네요...
플랩3
플랩풀
.
.
각도상 플랩풀은 아닌 듯... ㅠㅠ
플랩 각도상 착륙보단 이륙에 가까운 포지션 입니다.
이번 제작에 사용된 LED controller 총 9개 채널의 밝기 점등종류를 스마트폰으로 제어 할수 있습니다.

다른 모형에도 요긴하게 쓰일수 있을 것 같습니다.
.
.
.
.
감사합니다. ^^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