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싸이클 디오라마
홍혁창
2017-07-25, HIT: 2147, 문병국, Dokken외 47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날도 더운데 많이들 고생하십니다... 올여름에는 디오라마 하나씩...^^

오래전에 의뢰를 받아서 고민고민하다가 오늘 완성한 모터사이클 디오라마입니다. 자작나무 베이스에 아크릴로 케이스를 했구요.. 이태리의 DEUS 모터카페를 일부 재현해봤습니다.

스케일은 1/12입니다. 모터사이클들은 모두 구형키트인 타미야,이마이,아오시마의 혼다 CB750F, 야마하 XJ400 레이싱스페샬, 할리데이비슨 FXS 스프링어 입니다. 다만 모두 개조했습니다. 모터사이클들은 모두 별도의 포스팅 하겠습니다.
빨간색 공구박스는 1/12 스케일이 없는듯 합니다. 구해보려했으나 실패하고 자작했습니다. 공구의 일부는 1/24 스케일 공구세트를 사용했습니다. 그중 스케일이 어색하지 않게 큰것만 사용했습니다.
인형이 있었으면 더 좋았겠지만 언젠가는 자연스러운 인형을 구하거나 자작할수 있겠죠? 음...
천정에는 220v용 전원을 12v로 변환하는 컨버터와 LED가 들어있습니다. 아크를 사용.
테이블 위에는 약간의 자잘한 소품들이 보입니다. 왼쪽부터 혼다의 레이싱 머플러 박스(실제 안쪽에 스티로폼으로 팩킹된 레이싱 머플러도 넣어놨습니다.), 부품상자, 핸드드라인더(안쓰는 부품을 이용해서 자작), 탁상용 그라인더 연마기(역시 자작) 입니다.
액자들은 모두 프라각재와 나무쫄대를 사용했구요... 잉크젯 프린터로 사진인화했습니다. 사진들은 모두 구글링해서 찾았습니다. 일부사진은 제 개인 사진도...
타미야 스프레이 캔과 비교컷.
전체 사이즈는 가로세로높이 500*400*300미리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