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성 타미야 16042 혼다 아프리카 트윈 Honda CRF1000L Africa Twin
제티팍(박종태)
2017-08-16, HIT: 2109, 유인선, tghsmin외 13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안녕하세요.

아티스트 제티팍입니다.

이번에 완성한 프라모델은 '타미야 16042 혼다 아프리카 트윈 Honda CRF1000L Africa Twin'입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스케일 모델 답게 실제품을 모형으로 완벽하게 재현하려는 기술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런 기술 덕분에 만드는 입장에서는 어려운 부분도 많이 있었지만 재미난 부분도 많아서 새로운 경험이 되었습니다.
가장 어려웠던 부분은 바퀴 휠로 설명서처럼 단순조립으로는 무게를 지탱하지 못하는데 아무리 주의를 하고 조심을 해도 바퀴 휠이 계속 빠지고 구부러졌습니다.

순간 접착제를 사용해서 안에서 휠을 접착시키는 노하우가 필요합니다.
모델에 사용하는 접착제도 수지, 무수지, 크래프트본드, 순간접착제를 사용합니다.
사용되는 나사도 여러가지 종류라서 제대로 구별을 하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같이 동봉된 드라이버는 자성이 있어서 사용하기가 편리합니다.
도색과 조색의 경우 타미야 캔 스프레이와 아크릴, 에나멜을 사용하라고 했지만 사정상 락카도료만 사용해서 감으로 조색을 하고 도색해 주었습니다.

역시 락카 도료가 색감이 좋습니다.
또다른 특징이라면 거대한 데칼이 있습니다.

저는 마크 핏 만을 사용했지만 조건이 된다면 마크 소프터로 데칼을 연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