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 Sazabi
권오석
2017-09-29, HIT: 6208, 닥터스트레인지, 호당외 47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지난 5월 시즈오카 하비쇼 참가시 유치원생 아들 녀석이 전시장에서 조립한 사자비를 도색하였습니다.
무광메탈릭 작업을 해 보았는데 기존작례들의 색감이 단조로워 보여서 패널간 색상 분할에 신경을 써 보았습니다.
백팩부의 판넬사출장치는 한쪽을 오픈하고 내부를 디테일업 하였습니다. 어두워서 사진에는 잘 나오지 않았습니다.
1. IPP 수퍼파인 알루미늄 + 클리어레드 + 무광마감
2. IPP 수퍼파인 알루미늄 + 클리어레드 + 유광마감
3. IPP 수퍼파인 스테인레스 + 클리어레드 + 무광마감
4. IPP 수퍼라인 아이언 + 클리어레드 + 무광마감
5. IPP 수퍼파인 알루미늄 + 클리어애플레드 + 무광마감
6. 군제 red marder + 무광마감
7. 군제 red marder + 유광마감
8. IPP 이탈리안 레드 2 + 무광마감

이렇게 붉은색 계열만 8 종류(메탈릭컬러 5종+솔리드컬러 3종) 마감으로 나누어 진행했습니다.
그런데 사진상으로는 그렇게 티나지 않네요-.-
실물에서는 색상별 차이가 느껴져 입체감이 잘 사는데 전부 붉은색 계열들이라 사진에서는 표현이 안되서 밋밋해 보입니다.
디테일이 더 많아서 그런지 사자비는 뒷모습이 앞쪽보다 더 멋진 듯 합니다.
워낙 킷이 훌륭해서 프로포션등은 손대지 않고 부분적으로 디테일이 부족한 곳들을 별매부품으로 디테일 업 하였습니다.
오른쪽 아래 사진처럼 클리어 레드 도포 전의 메탈도료의 색 분할로 패널간의 색상차를 주었습니다.
요렇게 아이가 시즈오카에서 조립했던 킷입니다.
무광 메탈컬러 이외에도 부위별로 유광 마감 레드, 무광마감 레드 두종류가 섞여있습니다.
지금까지 저의 완성작들은 사진빨이 있어 실물보다 사진이 더 나은 편이었습니다만 사자비의 경우는 사진촬영시 무광메탈의 느낌을 잘 잡지 못해서 실물의 느낌이 더 나은 것 같습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