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0 구프커스텀 네오그레이드 버젼(MG 구프 ver.2.0 개조)
최진우
2017-10-16, HIT: 1934, 이춘우, 정경재외 4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네오그레이드 컨버젼 스타일의 구프 커스텀을 만들어봤습니다. 몇 년전 여기에 어느 고수분께서 업로드 하셨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동일 기체를 제작한 만큼 최대한 다른 스타일로 제작해보려 했습니다. 원래 설정색상은 파란색 계통이지만 저는 녹색계통으로 최대한 무거운 느낌이 나도록 도색해봤습니다.
무장은 구프 커스텀의 상징인 쉴드캐틀링건 대신에 중국 사이드3사의 레진제 대형 히트호크를 선택했습니다. 박력있을 줄 알고 선택한것인데, 제작도중 팔이 부러져 순간접착제로 고정하는 과정에서 들고 있는 자세가 어정쩡해져 아쉬움이 남습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특유의 어깨 장갑과 우람한 근육질 스타일의 장갑이 맘에 들어 레진 컨버젼 킷을 적용하여 작업했는데, 정확히는 중국제 리캐스트 복제품(짝퉁)을 이용해서 그런지 수축이 심하고, 부품이 잘 맞지 않아 고생했습니다. 오리지날 네오그레이드(NG) 제품을 더 이상 구할 수 없어 중국제 짝퉁을 구매했었는데 만약 국산 네오그레이드(NG) 오리지날 제품이었다면 비교적 잘 맞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고관절 프레임 부품이 심하게 맞지 않아 결국 고관절은 물론이고 허리 연장 부품은 사용하지 않고 킷 그대로의 것을 사용했습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