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m:HH Night Lords Champion
랄고
2018-06-03, HIT: 416, 서준우, 김재호외 4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처음 뵙겠습니다. 워해머 등의 28mm 워게이밍 미니어쳐를 만드는 랄고입니다. 어릴 적에 취미로 시작해서 워해머 쪽 커뮤니티에서만 쭉 활동을 하다가 이번에 지인의 소개와 추천으로 MMZ를 알게되어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이 모형의 컨셉은 '워해머 40000' 보다 세계관 상 1만년 전을 배경으로 하는 '워해머 30000(Horus Heresy)'에서의 컨셉으로 만들어보았습니다.

Night Lords 는 워해머 30000(Horus Heresy) 의 배경이 되는 '31번째 천년기'에 인류제국의 20개의 초인군단들 중 하나입니다. 군단 상징물은 박쥐날개가 달린 해골이며, 군복색은 번개무늬가 장식된 암청색입니다.

이 군단의 특징은 '기습'과 '공포'로, 이를 극대화하기 위해서 야습을 주로 선택하거나, 적의 시체와 피로 전투복을 치장한다는 컨셉을 갖고있고, 게임 상에서는 기습이나 Hit & Run 과 같은 전술적인 특수규칙과 적의 Morale 수치를 추가적으로 차감하는 규칙을 가지는 식으로 구현이 되었습니다.

모형상으로는 정규 제품은 아니고, 제 입맛에 맞게 실제 워해머 모델과 워해머에 사용되도록 규격을 맞춘 써드파티의 제품군을 기반으로 해서 퍼티를 이용하여 개조하였습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모형 규격은 28mm 로, 가장 대중화된 워게이밍 모형들의 스케일입니다. 순수하게 모형을 위해 만들어지기보다 게임을 위해 모형을 만들고 그 규격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정형화 된 경우라서 정확히 어떻게 28mm 인지에 대한 기준이 일률적이진 않고, '눈에서 바닥까지 28mm 인 모형'과 '정수리부터 바닥까지 28mm 인 모형' 이 두 가지 기준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정밀축적상으로는 Warlord games 라는 회사에서 Bolt Action 이라는 28mm 2차대전 미니어쳐 워게임을 내놓으면서 1/56 이라고 규격을 정의하였으나 실제로 외국 포럼에서 의견이 공유된 바에 따르면 정확히 1/56이 28mm 모형은 아니라는 결론이 도출되어 정확히 축적비로 구분하기가 어렵다고 보아 Other scale model 로 업로드하여 보았습니다.

(워게임 미니어쳐가 활발히 발달한 국가는 정작 인치-야드법을 쓰는 영미권(특히 영국의 노팅엄 지역. 메이저하고 오래된 게임사들이 대거 이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인데, 스케일에서는 미터법을 사용하는 것은 아마도 추정컨데 워게임이 군의 전략-전술체계에서 민간으로 내려와 오락화가 된 역사의 초기를 볼 때 영국 이전에 독일이 민간의 오락화된 워게임의 주도권을 잡고있던 적이 있어서 그렇지 않을까 합니다.)
이상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아래의 링크에서 사진크기/명도보정 전의 원본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ralhome.egloos.com/6340104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