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m:HH Primarch Angron
랄고
2018-06-04, HIT: 495, 서준우, 이대호외 8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안녕하세요 랄고입니다. 이번 모형은 Warhammer 30000:Horus Heresy 의 Angron 입니다.

Angron은 20여개의 초인군단들 중 12번째 군단인 World Eaters 의 총 지휘관으로, 12군단의 으뜸이며 동시에 가장 광기에 절어있는 인물입니다.

군단에 합류되기 전에 노예 검투장에서 투사로 부려졌다는 과거가 있습니다. 모형에서 마치 레게머리처럼 표현된 부분은 모두 머리에 박힌 Butcher's Nail의 케이블들인데, 이 장비는 사용자의 뇌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어 전투와 유혈에 대한 충동을 극대화한다고 합니다.

게임적인 부분에서는 앙그론은 12군단을 선택할 시 총지휘관의 자리로 편제되며, 다른 지휘관 캐릭터들이 이미 편제에 포함되어있어도 무조건 총지휘관으로서 역할합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이 모형은 저번과 달리 어떠한 개조도 되어있지 않은 있는 그대로의 레진키트입니다. 개인적으로 워해머 소설을 읽으면서 이 캐릭터의 팬이 되었던 터라, 있는 그대로의 킷임에도 불구하고 매우 강한 애착을 갖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도)

2012년에 모형으로 발매되자말자 바로 구매하였지만 2013년 3월에 입대하게 되며 완성은 하지 못하고, 휴가때 나와서 간간히 칠하면서 2015년에 완성했었습니다.

공교롭게도 2016년 경에 잠시 책상 위에 올려둔 것을 고양이가 책상 아래로 떨구어서 부분적으로 파손이 일어나서 망연자실하고 부품들만 추려서 보존하다가, 최근에서야 부숴진 부분을 수리하여 최근에서야 비로소 완성하였습니다.

(이어서 파손되기 전 사진입니다.)
모형적으로 보면 28mm 모형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거대합니다. 통상적으로 워해머의 스페이스 마린들이 2.5m 가량의 거인으로 그려지는데, 그보다 거대한걸 보면 아마 3m 가량의 거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야말로 초인중의 초인이라고 할까요?

이 때에 적용하고자 시도했던 기법은 TMM(True-Metalic Metal) 이라는 기법인데, CMON에서 NMM(Non-Metalic Metal)에 반대되는 성격으로 2007 년 즈음에 연구되기 시작했던 기법입니다.

메탈 컬러를 바탕으로 깔고, 묽게 희석한 일반 도료를 이용해서 음영을 주고, 빛날 부분들을 메탈 컬러로 다시 강조해주며 이를 설계/반복하여 깊이감을 주는 방법입니다. 메탈 컬러 자체의 광택은 유지하면서 동시에 음영이 적용된다는게 특징인 기법인데요, 아무래도 가장 잘 적용된 부분은 모형의 오른발 허벅지(뻗은 쪽)인 것 같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