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S Titanic, 1:1000 Academy
최홍섭
2018-06-06, HIT: 2009, ShowGoon, 이춘우외 33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지난 겨울에 만들었던 것을 깜빡하고 지금에야 올립니다.
아카데미에서 1:1000으로 나온 가장 작은 타이타닉입니다.
완구인지만 알았던 이 제품을 한 가게에서 이 모델을 간단히 리깅해 놓은것을 봤는데 의외로 디테일이 괜찮아서 제대로 만들어보게 되었습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다른 디테일업은 전혀 없었고 갑판 상부 구조물들은 기존 색분할 외에도 흰색으로 부분도색 했습니다.
리깅은 라이크라 리깅사로 1:400 설명서를 보며 전부 해줬습니다. 구멍을 뚫고 실을 넣는 리깅은 아니고 그냥 안보이는 곳에 순접으로 척척 붙여줬지만 이 스케일에서는 충분한것 같습니다.
처음해보는 에폭시 작업이었는데 케이스가 터져서 새고 몇몇 대참사를 거치느라 킷도 많이 지저분해졌고 깔끔하지 못합니다.
원래 사무실 책상위에 장식용으로 제작했던지라 그 정도 역할은 해내는 것 같습니다.
바닷물 색이 북극해의 것이 아니라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생각못했던 부분은 아니지만 말씀드린대로 사무실 데스크 위 장식용이었기 때문에 가슴 시원해지는 바다색을 썼습니다.
헌데 시간이 지난 지금은 황변이 와서 물이 진청록색이 된지라 저절로 원래의 바다색으로 돌아갔네요
사무실에 진열해 놓으니 이것을 꼭 만들겠다고 같이 모형점에를 들러 한대 사가신 분이 계셨습니다. 완성하셨는지는 모르겠지만 한명이라도 모형 저변을 넓힌것 같아서 마음은 좋네요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