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0 제타건담 3호기 아무로 레이 탑승기(코드네임 : 화이트 유니콘)
최진우
2018-06-08, HIT: 1045, 공명용, 서준우외 14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제타건담 3호기를 MG등급으로 만들었습니다... 일명 화이트 제타라고 불리는데, MG든 HG든 일반판으로 발매된 적은 없고, 한정판으로만 발매되어 있어 그냥 일반판으로 도색만 화이트 제타로 하였습니다. 도색을 하려고 인터넷에서 자료를 찾아보니 화이트 제타는 기술실증기와 일반기 두 종류가 있었습니다. 두 기체의 특성을 적당히 섞어 도색하였고, 데칼은 모델링 홀릭제와 원래 MG 제타 2.0데칼을 섞어 사용했습니다.
소체는 중국 다반에서 나온 칠야버전 제타건담을 사용하였는데, 프레임은 반다이제를 그대로 모방하였지만, 외부장갑은 자체적으로 개수한 버젼입니다. 특별한 개조없이 그대로 사용하였고, 다만 라이플만 레진제로 뉴건담용 레일건으로 교체하였습니다. 중국제라 그런건지 복잡한 변형기능 때문인지 모르겠는데 부위별로 도색후 조립하는데 관절강도가 약하고 연체동물처럼 흐늘거려 힘들었습니다.
베이스는 키트내 들어있는 전함 캐터펄트 모양을 그대로 사용하고 도색만 하였는데, 제타건담의 모함인 아가마 스타일로 하였습니다.
참고로 저 제타건담 3호기는 건담 이볼브 9화인가 출현하는데, 아무로 레이가 탑승하였고, 지온의 3대 에이스 중 한명인 신 마츠나가(일본어를 몰라 정확히는 모르겠으나 비슷함)의 그레이 제타와 함께 출현하였습니다. 레드제타도 출현하는데, 언젠가 이 모두를 제작해 보고 싶습니다. 이미 그레이 제타건담 한정판은 구해서 창고에 잘 쌓아 두긴 했습니다. 요즘 생업이 바뻐 예전처럼 마구잡이로 만들기가 힘든 것 같습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