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0 (MG) MS-09R 릭돔
최진우
2018-07-08, HIT: 2874, 배일동, 썸머킹외 17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1년 전쟁 당시 지온공국군 자쿠2의 후계 기종 모빌슈트인 릭돔을 만들었습니다. 검은삼연성이 탑승해 퍼스트 건담에게 격파된 지상용 일반 돔이 먼저 개발되고 나중에 우주용으로 개조된 것이 릭돔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 때부터 종전시까지 등장하는 지온의 MS들은 거의 하체비만이 많은 것 같습니다. 반다이 킷이 오래전 설계된 터라 외부장갑, 무장 등이 단조로워 레진제 컨버젼 킷, 메탈돔, 사제데칼 등을 사용했습니다.
컨버젼 킷이 리캐스트 제품이라 성형상태나 몰드가 좋지 않았습니다. 특히 육중한 대형 바주카는 원래 뉴건담용으로 맞춰져 설계된 것인데, 레진무게가 상당해 무게중심이 쏠려 결과적으로 계획했던 액션베이스에는 올리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나중에 액션베이스 밑판만 사용해 따로 마들어줄 생각입니다. 사제데칼 중 일부 오류가 보이는데, 릭돔은 자쿠를 개발한 지오닉사가 개발한 것이 아니라 치매트사가 개발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지오닉사 데칼이 들어있었습니다. 건담시리즈도 시대가 변하면서 설정이 조금씩 변해 상충되는 부분이 종종 있으므로 게의치 않고 그냥 붙였습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