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드] 가논터스 (1/35 타카라토미 키트 개조)
EST(이강호)
2019-01-09, HIT: 750, 섭이아빠, 벤더스네치외 13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안녕하세요.

IPMS KOREA 전시 참가용으로 일단락지은 조이드입니다. <조이드 와일드> 시리즈에 나오는 가논터스입니다. 신생대 거북인 프로가노켈리스가 모티브지요.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대상 연령층이 낮게 잡혀 비교적 완구적인 인상을 많이 풍기는 와일드 시리즈 중에서는 구 조이드의 밀리터릭한 느낌을 잘 살렸다고 호평받는 물건입니다. 나름의 룰에 따라 디테일을 잡고 캡도 구 조이드 것으로 변경했습니다.
앞모습. 사실 장갑도 모두 탈거되는데 이번에는 그냥 외형만 소개하려 합니다.
둔중한 뒷태. 남아 대상의 열혈 애니메이션 기반이다보니 이번 시리즈는 화기라고 할 만한 걸 달고 나오는 유일한 조이드가 바로 이 가논터스인데, 남아도는 하드포인트를 활용할 겸 아예 추가무장도 달아줬습니다.
위에서 본 모습. 제딴엔 살짝 그라데이션도 주며 톤 변화를 모색했습니다만 역시 아직 갈 길이 멉니다. 웨더링도 이렇게 저렇게 해 봤으나 색감이 단조로운 것도 여전하고...
나름의 규칙에 따르느라 플러스 몰드의 리벳을 몽땅 밀어버리고 그 자리에 구멍을 뚫거나 기둥 형태의 하드포인트를 잘라내고 파이프를 심는 등으로 디테일을 잡았습니다. 주문제작 데칼도 좀 썼는데, 어떤 곳에는 실버링이 심하게 생기기도 해서 아쉽네요.
원래 1/35 스케일로 나온 제품입니다만 유용 콕핏을 이식해서 1/72로 스케일 변경을 꾀했습니다.
당연(?)하지만 3체 동시 작업.
- EST였습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