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TAFE TM
2020-02-05, HIT: 3443
a320 파일럿, 폴리라마외 49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홍경호
아카데미 싼타페 TM 입니다. 작년 9월 차 바꾸고 한번 시도해봐야겠다 생각을 했는데 몇가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차색상이 마그네틱포스라는 쥐색에 가까운색인데 비슷한 도료도 없고 조색은 불가능할듯하여 자동차 스프레이를 생각했습니다. 다이케스트 가 아닌이상 그냥뿌리면 프라스틱이 녹는문제가 있고, 결국 에어브러싱인데 전혀 아이디어가 없었습니다. 그러던 중 MMZ 회원분이신 KAMAMURA님께서 정확하게 가이드라인을 주셨고 그 도움으로 완성을 할수있었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거의 처음 시도해본 오토모형인데 마스킹작업이 생각보다 힘들었고 먼지없이 깨끗한 표면을 얻기가 많이 힘들더군요. 자동차 라카스프레이에 구멍을 뚫어 에어를 다 빼고나니 군제 도료병 가득찰 정도가 추출 되더군요. 에어가 빠져나가는 과정에서 자동차 도료의 굵은 입자의 펄이 함께 줄었기 때문에 예상과 달리 고운 입자의 펄을 얻을수 있었습니다.
신너는 군제 레벨링신너를 사용했습니다. 비율은 라카 3 신너2 정도면 적당합니다. 건조된후 거의 무광에 가까운색상이 나오는데 이후 군제 수퍼클리어를 올려주면 환상적으로 펄이섞인 광택을 볼수있습니다. 도료 3번 수퍼클리어 3번 올려주었습니다.
최대한 먼지를 막기위해 화장실에서 분사했는데 그럼에도 약간의 먼지가 있더군요. 3M 마이크로 파인 사포로 제거하고 한번더 수퍼클리어를 올려주었습니다.
도어쪽 크롬몰딩과 전면부 데이라이트 크롬은 군제 크롬도료를 사용하였는데 매우 뛰어난 광택을 내는 도료란 생각이 듭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은 다크크롬으로 도색후 에나멜검정으로 붓도장후 에나멜 신너로 정리해주었습니다.
휠은 라카 알류미늄실버와 유광검정에나멜로 도색하였습니다.
후면 유리창... 마스킹테입 떼어낸후 붓터치로 완만한 곡선을 표현했어야 했는데 깜박했습니다. 루프랙과 리어스포일러는 실차와 같이 광이 적은 일반실버로 표현해주었습니다.
번호판은 데칼과 스티커 2종이 포함되어있는데 가나다라 1234를 모두 넣어주었다면 글짜와 숫자를 조합하여 차 번호판을 꾸밀수 있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참고로 번호판은 흰색도료를 올리고 스티커를 붙어야 흰색으로 표현이 됩니다.
이상 처음 시도해본 오토모델 싼타페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마트 갔다가 주차장에서.^^
"아빠~ 나 여기있어요~~"
1/24 스케일이 모형에서는 큰 스케일인데 참 작아보이네요.^^
요렇게 놓고 실차와 비교하는 재미가 솔솔합니다.^^
완성도는 많이 부족하지만 실차색상과 동일합니다.^^
감사합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