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Gundam (Bandai 1/60)
밤바다
2020-08-04, HIT: 1523, a320 파일럿, 아무로사랑외 12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반다이 구판 Z건담 입니다.
80년도에 나온거라, 관절 가동률이나 색분할이 그리 뛰어나진 않습니다.
하지만 워낙 떡대가 좋은 키트이고 관심에 따라선 개조할 여지가 많은 키트 입니다.
일단 눈부분에 LED를 이식했구요. 에어덕트 안에 프라판으로 좀 더 디테일하게 해줬습니다.
가슴 부분의 붉은 색 부분도 약간의 전선을 추가해줬구요. 데칼은 1/60 건담 전용 데칼을 구해서 밋밋한 곳에 더해줬습니다.
키트 자체에도 전사지가 있긴 한데, 번호가 6번 정도까지 밖에 안됩니다.
기본 도색은 락카도료를 붓질로 했고, 키트의 흰색, 파랑색, 남색, 붉은색 부분은 키트 자체의 색을 이용해서 놔뒀습니다.
빔샤벨의 핑크부분과 마지막 무광 탑코트만 붓질이 아니네요.
떡대하나는 대단한 키트이고 개조여지도 많은 포텐셜이 높은 키트입니다.
Z건담은 안봤지만 한번 보고 싶네요. ZZ건담과 함께 제 눈에는 가장멋진 건담 중 하나입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높이는 재보니 35cm정도 하네요.
LED는 저항을 4개나 넣었지만 그래도 밝네요. 머리안이 좁아서 은박시트지로 차폐를 하기 어려웠습니다. 녹색 LED를 넣어줬고, 기존의 눈부분은 투명한 코팅지를 오려서 붙였습니다.
취할 수 있는 자세가 별로 없습니다. 슈퍼맨자세와 업드려 자세는 되겠네요. 폴리캡이 나온지 얼마안되어 나온 키트입니다.
가슴과 어깨부분의 밴틸레이션에 날개 몇장을 추가해 줬습니다.
부록으로 젓가락 한쪽(?)과 장총이 있습니다만, 손가락이 낙지라서 쥘 수 없습니다.
떡대 하나로 존재감은 확실히 큰 키트네요.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