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miya 1/24 Acura NSX
St.Moritz
2021-02-14, HIT: 498, 최홍섭, 아몬드봉봉외 7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타미야 1/24 NSX입니다. 작년 중순 경에 킷을 사서 시작했는데 우여곡절 끝에 지금 완성했네요. 마감재 올릴 때 다른 색의 페인트가 묻은 장갑끼고 하다가 말아먹고 다 밀고 다시 도색하기도 했고 중간에 몇 달 동안 하다 말다를 반복하다가 지금에야 완성했습니다. ㅎㅎ 기본색은 타미야 TS-57 블루 바이올렛 캔 스프레이로 했고 나머지 부품들은 거의 전부 타미야, 조소냐, 바예호 아크릴로 도색했습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NSX 1세대의 자태를 좋아해서 선택한 킷이었는데 오래된 킷(1990년에 나왔습니다.)임에도 나름대로 비율은 살아있는 것 같네요. 타미야 킷이지만 오래된 킷이라 요즘 오토 킷처럼 부품들이 딱딱 맞는 느낌은 좀 떨어집니다.
번호판 부품이 너무 두껍게 되어 있어서 얇은 프라판 잘라서 새로 만들어 준 것 외에는 뭘 더하거나 개조한 부분은 거의 없네요. 라디에이터가 좀 엉성해보여서 메쉬로 덮어주긴 했는데...그건 잘 안 보이는 부품이라 ㅎㅎ
혼다 NSX가 아닌 왼쪽 운전석 버전인 북미 어큐라 NSX로 만들어봤는데 사실 어큐라 NSX는 측면 방향등 위치가 다릅니다. ㅎㅎ 타미야에서 어큐라 NSX를 위한 방향등 데칼을 넣어주기는 했는데 이게 너무 허접해서 걍 혼다 NSX 사양으로 갔습니다. ㅎㅎ 혼다 방향등도 제대로 재현된 건 아니고 바디에 툭 불거져 나온 플라스틱 덩어리로 묘사된지라 걍 사포로 좀 갈아내고 본 도색 이후에 방향등 부분에 은색 도색을 해주고 에폭시 접착재로 덮어준 뒤 클리어 오랜지로 덮는 식으로 해서 방향등을 표현해주었습니다.
암튼, 오랜기간 미완성인 채로 두다가 연휴를 맞이하여 완성해봤는데 속이 후련합니다. ㅎㅎ 저는 올해는 사정상 모형생활은 거의 못 할 것 같은데...다들 즐모형 하시길 바랍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