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51D Mustang Walkaround
2003-04-28, HIT: 2684
0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천정현
안녕하세요? 정현군입니다~ 처음으로 찍어본 워크어라운드 입니다-.,-;; 학교가 전쟁기념관과 그다지 멀지 않은지라.. 공강시간에 잠깐 놀러가서 찍어왔는데.. 시간관계+용량이 작은 메모리를 가지고간탓에... 머스탱과 F-86D 세이버독,미그-19정도밖에 찍질 못했습니다-.,-; 일단... 머스탱부터 공개합지요.(예전에 홈지기님이 찍은 사진하고 같이 보시면 도움이 될듯 합니다.)
마음에 든다면 좋아요와 댓글을 남겨 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그대로 달려있는 HVAR(High Velocity Air Rocket)베이와 폭탄베이가,이넘이 주로 어떤 임무에 투입됐었는지를 말해줍니다.
측면의 정체불명의 몰드(?)입니다. 형태로 봐선... 쿨링슬롯 종류인것 같은데.. 뭔지 모르겠군요. 재밌는건.. 제가 알고있기론 P-51D형 키트에서 저런 몰드를 재현한걸 본 기억이 없다란겁니다. 머스탱에 대해서 잘 아시는 분께서 명확한 해답을 주시면 좋을텐데^^a(미군기는 워낙 전공이 아니라-0-)
수평미익 하면의 정검창 몰드들입니다. 의외로 이부분 몰드를 생략한 킷들이 많죠.
캐노피는 일반 캐노피가 아닌,달라스 공장제를 달고 있습니다. 약간 보올록~한 느낌이 특징이죠.(근데 솔직히 자신 없어요 ㅠ.ㅠ 제가 볼땐 달라스 공장제 같은데... 잘 아시는분~ 명확한 해답 부탁!)
주익 상면의 구조물인데.. 아무래도 타미야 D형같은 경우 이걸 좀 과장해서 표현했다란 생각이 드는군요.
로켓탄 장착베이의 클로즈업 사진입니다. 생각보다 디테일이 정말~ 없군요-.,-;
메인 랜딩기어의 디테일.브레이크 라인의 형태에 주목하시길~
금형기술의 한계상,대부분의 머스탱킷에서 생략되어있는 견인용 고리입니다.
좌측(기체 정면에서 봤을때)의 랜딩기어 수납부 내부의 디테일. 생각보다 배선이 복잡하군요^^
기수부분 방열구멍의 클로즈업 사진입니다. 자세히 뚫어지게~ 쳐다보시면 안에 메쉬같은 구조물이 있는걸 보실수 있습니다.(하긴.. 이건 별로 디테일업해봤자 1:48에선 거의 보이지도 않겠네요^^)
프로펠러 블레이드-.,-; 입니다. 이딴걸 왜 찍었냐구요-_-? 음.. 한국전 당시의 머스탱 사진들을 보면... 에어로 프로덕트사제(스피너가 약간 뭉툭하고 블레이드가 더 넙적~ 평평함.)를 많이 달고있는데.. 이놈은 해밀턴 스탠다드제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여튼... 2부로 이어집니다-.,-
마음에 든다면 좋아요와 댓글을 남겨 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