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 12
2003-09-28, HIT: 5290
김수현, 외 9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안치홍
1/48 Academy/Bandai. 제가 고등학생 시절에 만든 것입니다. 80년대초니까 20년쯤 된 물건입니다. 오래된 물건이니만큼 못보신 분들도 많으실것 같고 예전에 보신 분들께는 추억을 되새기시라는 뜻에서 올려봅니다.
당시 아카데미에서는 반다이의 1/48 AFV를 몇종류 시판하였는데, Tiger I, 8 ton Semi tracK, 88mm Flak, BMW side car, Benz cargo truck, M4A1 76, M12, M3 Half track, 155mm longtom, Willis Jeep 등이 그것들입니다. 더 있었는지 기억이 나질 않습니다. 저는 완성품 혹은 킷트로 한두개씩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을 완성할 당시 유일하게 구사할 수 있었던 테크닉이 드라이 부러슁이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그것이 드라이 부러슁인지도 모르고 행하고 있었지만 몇년 후 밸린던 작품집에서 그것이 드라이 부러슁인줄 알게되었습니다. 사실 드라이 부러슁 비스무리한 방법이었습니다. 차체는 강철이라는 생각에 '은색'으로 번쩍거릴 정도로 드라이부러슁했는데 그것만으로도 너무 멋있었습니다.
트랜스미션 커버에 틈이 엄청 보입니다만 당시에는 원래 이런줄 알았습니다. 허접하기 짝이 없는 물건이지만 제가 현제 가지고있는 물건들(모형 뿐만 아니라 다른 물건 포함) 중 제일 오래된 것으로 저의 보물 중 하나입니다. 아직 파손된 곳 한곳도 없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