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rman Panzer III ausf J
2003-11-05, HIT: 3836
탱크킬러 안재균, 외 0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최동철
3호 전차 J형은 가장 많이 생산된 형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군제 하이테크판 3호 전차 키트로 가장 먼저 나온 형식도 J형 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에서는 J형은 그다지 인기가 없는지 J형의 완성작을 별로 본 기억이 없습니다.
드래곤의 J형은 군제 하이테크 키트의 염가판이지만 이제는 가격이 많이 올라서(소비자가 38000원) 염가판이라는 칭호가 무색하게 되버렸습니다,
안 그래도 인기가 없는 형식인데다 가격마저 비싸니 별로 잘 팔리지 않는 아이템이 되버렸습니다.
게다가 얼마전에 추가 수입까지 되었습니다.
인기있는 E형이나 G형을 수입했으면 더 좋았을텐데....
상부의 돌기물들이 모두 별도 부품이기 때문에 키트 상태에서는 다소 허전해 보이지만 다 붙이고 나면 드래곤 오리지날 금형인 E,G,H 형 키트에 비해 그리 못하지 않습니다.
드래고 오리지날 키트들은 양쪽 펜더가 별도 부품인데 비해 군제 금형의 3호 전차 키트들은 상판과 일체로 사풀되어 있습니다.
외관상 L형과의 가장 큰 차이는 J형은 포방패와 운전석 부분에 증가 장갑이 없고 전방 라이트의 위치가 약간 다릅니다.
동계 위장을 한지 얼마안된 차량으로 설정하고 전체적으로 판저 그레이로 칠한 후 데칼 작업까지 마치고 무광 흰색을 색조에 변화를 주어 덮어 씌워주었습니다,
실차에서도 기존의 마킹 위에 흰색을 덧필했을 것이니까요.
유화 로우 엄버로 워싱를 하고 군데군데 유화 번트 시엔나를 이용해서 녹물이 흐른 표현을 해주었습니다,
흰색에는 번트 시엔나가 녹 색깔로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스쿼드런 자료집에 나와 있는 러시아 전선의 제 2기갑사단 소속 차량으로 만들었습니다,
부대 마킹은 드래곤 3호 전차 E형 키트에서 빌렸고 차량 번호는 남는 데칼을 모아 짜깁기 했습니다.
너무 깨끗한 것 같아서 칠이 벗겨진 표현을 조금 하려고 했으나 깨끗하게 놔두자는 동호회 회원들의 압력에 굴복하여 그대로 두기로 했습니다.
캐터필러는 프리울제로 40cm 폭 가이드 티에 구멍이 있는 형식입니다,
아직 오스트케텐(동계용 캐터필러)을 보급받지 못한 상태로 만들었습니다,
만들기 편하고 3호 전차의 프로포션이 살아있는 좋은 키트라고 생각합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