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rman Panzer III ausf N
2003-11-15, HIT: 3953
김수현, 문승주외 2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최동철
3번째로 보여드리는 단포신의 3호 전차 바리에이션입니다.
아프리카 군단에서 사용한 N형으로 티이거를 보조하는 역할을 했다고 전해집니다.
아프리카 군단에서 많이 사용한 3호 전차는 단포신 50밀리포를 장착한 G형과 H형이지만 장포신의 50밀리포를 장비한 L형과 L형 베이스의 N형도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N형은 4호 전차 F1형에 사용하던 단포신의 75밀리포를 장비한 3호 전차를 통털어 지칭하는데 베이스가 되는 전차는J, L, M 형이 있습니다.
아프리카 군단에서 사용한 N형은 주로 L형을 베이스로 개조한 것들로 알려져 있어서 드래곤 키트로 만들려면 키트의 설명서와 약간 다르게 만들어야 합니다,
M형부터는 포방패에도 2중 장갑이 있으므로 M형을베이스로 한 M형이라면 포방패에 장갑판이 덧대어 지겠지만 아프리카 군단에서 사용한 N형은 포방패에 2중 장갑이 덧대어 지지않은 모습을 하고 있으며 발연탄 발사기는 붙은 것과 안 붙은 차량이 모두 있습니다.
오랫만에 전면에서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3호 전차도 이렇게 보니 육중한 기분이 듭니다.
아프리카 군단 마크는 세필로 그려준 것 입니다.
전체적으로 락카 다크 엘로우 도장 후 험브롤 에나멜로 칠이 벗겨진 표현을 해준 다음 유화 로우 엄버로 워싱을 해서 이질감을 없애주었습니다.
모델러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제 경우에는 칠이 벗겨진 표현까지 한 다음 워싱을 합니다.
이렇게 하면 칠이 벗겨진 부분이 너무 두드러져 보이지 않아서 자연스러운 것 같습니다.
언제 보아도 단포신이 장비된 3호 전차는 멋집니다.
다음에는 아프리카 군단이 사용한 H 형을 보여드릴 예정입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