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6A MLU Fighting Falcon
2004-04-03, HIT: 4053
문승주, 안응식외 4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박용진
안녕하세요, 박용진입니다.
레벨 1/72 F-16A MLU입니다.
원래는 오프라인 파티에 가져갈 생각으로 작업했었는데...좀 된 거지만 사진을 오늘에서야 촬영해서 이렇게 올립니다...^^
품질은 아시다시피 매우 좋은 편이고...부품이 자잘해서 조립할 때 조금 신경쓰이기도 하지만 만들기 좋은 키트입니다.
도색은 타미야 아크릴을 사용해 보았는데, 물에 희석해서 칠한 것 때문인지는 몰라도 피막이 너무 약해서 애먹었고, 나름대로 밝게 조색하겠다고 했던 것이 클리어를 입히니까 이렇게 진하게 색이 변해버리더군요.
기수 부분 클로즈업...IFF 안테나와 MiG-29 킬마크가 보이네요.
코소보 공습작전 당시 MiG-29를 격추시킨 네덜란드 공군 J063기의 마킹을 선택했습니다.
무장은 키트에 든 AIM-120C 암람과 하세가와 무장세트에서 가져온 GBU-12입니다.
원래는 사이드와인더도 달아줄 생각이었으나, 보통 이런 무장형태가 많이 보이더군요. 나중에 생각이 바뀌면 붙여줄 생각입니다.
무장에도 각종 띠와 마킹을 붙여주고 싶었지만...생략을...ㅡㅡ;
별도의 포드를 장착해줘야 고증에 맞는 것이겠지만...없어서 생략을...^^;
연료탱크와 무장이 장착된 모습...
폭탄에는 탄두 부분에만 무수지 접착제를 바르고 거친 붓으로 두드려 유폭방지 코팅이 되어있는 것을 재현해보려 했으나...
나중에 보니 공군기용 무장에는 굳이 할 필요가 없는 일인 것 같더군요...
이 키트는 자잘한 부품 뿐 아니라 자잘한 데칼도 들어 있는데 이런 조그만 키트에 데칼을 다 붙이는 것이 그렇게 간단한 일은 아니었습니다.
이런 작은 데칼은 NT 커터 끄트머리로 살짝 찍어서 붙였습니다...
나름대로 변색효과를 표현한다고 했다가...이렇게밖에...^^;
F-16은 개인적으로 제작을 기피하는 편인데...빈약한 성능의 전투기라는 잘못된 편견 때문이 아니라...은근히 도색하기가 불편하고 유독 F-16을 만들 때만 여러가지 잔실수를 많이 하게 되더군요.
이것도 마찬가지여서...완성할때까지 무지 힘들었습니다.
그래도 완성해서 놓아두니 좋네요.^^
감사합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