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소련 해군 순양한 Kirov입니다. 제품은 트럼펫/피트로드 제품입니다. 어쨌던 할얘기가 상당히 많은 키트입니다. 회사도 그렇고 키트도 그렇고 실제 함도 그렇고... 소련 해군의 냄새가 풀풀나는 군함입니다.
좋아요
마음에 든다면 좋아요와 댓글을 남겨 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크기가 상당합니다. 제가 아는 지식으로 미국의 Aircraft battle group에 대항하기위해서 만들어 졌다고 하네요... 광범위한 범위를 초토화 시킴으로서 적을 무력화시킨다는...^^;; 실제 현실성 문제는 잘모르겠읍니다. 어쨌던 그랬다고 하네요. 키로프급 뿐만 아니라 슬라브급 키에프급등은 핵탄두를 가지는 missle도 장착이 가능하고요. 핵무기로 한방에..^^
크기도 상당히 큼직합니다. 순양함중에서는 제일 크기가 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아이오와급 보다 크기가 좀 작습니다.
구소련(러시아)함의 가장 매력 뽀인토는... 주렁주렁 달려있는 레이다들이겠죠.. 얼마전만해도... 이런 부분을 제대로 표현한 에칭이 존재를 하지않았죠.. 그나마... WEM에서 모스크바급용으로 나와있는 에칭이 있었지만 1/600 스케일이고 구성이 좀 단촐했죠.. 그러나 최근 GMM에서 정말 제가 본 함선 에칭에서 가장훌륭한 구성을 가진 러시아 해군 전용 에칭이 발매가 됐죠.. 러시아 함선 제작에 있어서 필수적인 아이템이죠..
취향상.... 함선에 웨더링은 간단한 워싱정도로 끝내기 때문에 이번에도 역시 간단히 워싱정도를 해주었읍니다. 함선 모형은 대개 스케일이 크기 때문에 밀리나 에어물과 같은 웨더링은 상당한 이질감이 느껴지더군요.
피트로드 제품의 특징 답게 부품이 자잘이 쪼개져 있죠.. 접합선 수정할 부분이 상당히 많기는 한데.. 대부분 난간 등으로 가려질수 있는 부분이 많아서 수정은 따로 해주지 않았읍니다.
갑판색은 전통적인 러시아 해군의 러시안 브라운을 사용이 되는데 따로 전용색이 나오기느 하지만... 개인적으로 좀 어둡다는 생각이 들어서 조색을 해주었읍니다. 군제 락카 브라운/레드/오렌지를 1:1:1정도로 조색을 해주었읍니다. 오렌지 색이 좀 많이 들어가는 편이라서 색이 밝아지면서 예쁜...(^^) 모양이 나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