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llenger 1 "IRAQI 1992"
2005-04-14, HIT: 2454
0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신재호
걸프전 테마 2번째 아이템은 92년당시 영국의 주력전차였던 챌린저 1입니다. 큰 덩치에서 나오는 박력과 오묘한 각을 이루는 포탑의 매력에 제가 좋아하는 전차중 하나입니다. 키트가 매우 충실하게 나온터라 별다른 추가공작없이 스트레이트로 작업중입니다.
자료집을 보니 1차 걸프전 당시 포탑 사이드 패널에 박스형 공구상자 대신 바스켓을 장착한 사양으로 실전투입된 사진이 있어 조금 색다른 느낌이 들어 바스켓으로 제작. 나일론 메쉬의 표현이 영 찜짐하여 쇼우모델링사의 별매 메쉬에칭으로 대체하였습니다. 실기와 같이 바스켓 내부 부착을 기준으로 재단하여 제작. 다소 까다로운 작업이였습니다.
마찬가지로 포탑전방에 위치한 바스켓 역시 매쉬에칭으로 제작.
이 부분의 작업포인트는 정확한 재단~! 메뉴얼상의 실비례 가이드는 절대 믿지마시길~! 나일론 메쉬를 사용한다하여도 그 사이즈로는 재단 불가합니다. (--:)
전차장 사이트의 커버는 그 힌지부분에 O.1mm 핀바이스로 구멍을 뚫어주고 황동선을 이용하여 가동식으로 개조.
후방 엔질 그릴은 지인에게 얻은 에칭파트를 이용하였으나 맨 가장자리부분은 일부 그립을 제거해야 에칭의 적용이 가능합니다. 추가 공작이 필요한 부분.
M1A1과는 또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 챌린저. 특히 사이드 스커트를 장비한 챌린저는 그 육중한 모습에 매력포인트가 있는 듯. 키트가 걸작이라 단시간내에 뚝딱뚝딱이 가능한 명품입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