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Kfz.164 Hornisse
2005-06-12, HIT: 3506
김수현, 설동욱외 2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70Limited
이번 작업은 장포신이 매력적인 호르니세 입니다. 개방식 포탑(?)의 얕은 방어력을 가진 차체이지만, 티거2나 엘레판트와 동일한 펀치력을 보유한 강타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K1(이종격투기)에서 강한 펀치에 비해 가드가 약한 제롬르벤너가 자꾸 떠오르더군요. ^^;)
웨더링은 무겁고 습한 동부전선이 아닌 이탈리아 전선인 관계로 좀 가볍고 메마른 느낌에 촛점을 맞추어 작업했습니다.
포탄 수납장은 라이온로어사의 별매 에칭에 포함된 것입니다. 포탄은 아래부터 2발은 유탄, 그위에 5발은 철갑탄 입니다. ^^; 도색 후 포탄을 차곡차곡 수납하는 것이 힘들더군요....
전면부 휀더와 흙 표현, 그리고 가는 전선을 말아서 자작한 휀더 지지용 스프링(호칭이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ㅠㅠ)입니다. 스프링은 얼마전 출간된 자드펜저 가이드북에 나온것을 보고 따라 했습니다. ^^;;;
포신이 길어서 망원 모드에서 촬영했습니다. 찍고 나서 보니까 좀 짧아 보이네요.
마지막 컷은 박스아트 따라하기입니다. ^^;
이번에 작업했던 호르니세는 예전부터 만들어보고 싶었지만, 구하기가 힘들어서... 막연히 기다리기만 하다가 노양수님 덕분에 구할 수 있었습니다... 귀한 킷을 넘겨주신 노양수님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__)
가는전선을 이용해서 위장용 철사를 붙였습니다. 지지부분을 가는 핀바이스로 뚫어주고 납선을 'ㄷ'자 모양으로 끼운다음 꿰메주듯이 전선을 엮어주었습니다. ^^; 궤도는 모델카스텐 것을 사용했지만, 사진은 부착 전입니다. 휠은 이번에 출시된 트라이스타 제품입니다. 역시나 디테일이 좋더군요... 쇼바도 가동식이라 메탈궤도하고 좋은 궁합이 될 것 같습니다. ^^;
전투실 부분입니다.
에칭작업이 지루하고 시간도 많이 걸렸던 것 같네요... ^^;
그래도 완성이 되었다는 것에 의미를 두고 싶습니다.
감상해 주신 회원님들께 감사드리구요.... 즐거운 모형생활 하십시요... (__)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