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5 Soviet Light Tank
2005-12-12, HIT: 4397
GYU, j7chang외 3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최재원
홍콩출장갔을때 모형점에 들러서 구입한 놈입니다. 홍콩에서는 드래곤제품이 우리나라판매가에 50~70%정도밖에 되지 않아 공항까지 들고올 수 있을만큼 사왔지요. 드래곤외에도 동구권메이커들도 많이 있었는데 그만 호기심이 발동하여 러시아제(즈베즈다)를 구입하여 제작에 돌입!, 모양이 맘에들고 예전에 "Talsovita"(겨울전쟁)라는 핀란드와 소련간의 전쟁을 다룬 영화에서 본 기억이 나서 들뜬마음으로 작업에 착수했건만 조립성이 워낙 엉망이라 악전고투끝에 완성했습니다. 특히 반연결식 궤도가 너무 엉망이라 웨더링을 심하게 해서 감추었습니다.:).. 다신 러시아제는 사지 않겠다는....
겔러리에서 검색해보니 의외로 5~6개 작품이 올라와 있더군요, 아마도 동계위장은 이놈이 처음인 것 같습니다. 앞서말씀드린대로 영화에서의 모습이 기억이 남아서..., 그리고 대부분 이탈레리제라고 하시던데 제것은 분명 오리지날 즈베즈다제입니다. 부품도 약간 틀린 것 같기도 하고... 이탈레리에서 포장한 즈베즈다는 약간 다를 수도 있겠네요.
도색은 타미야 스프레이(Flat White)로 하고 유화와 에나멜을 번갈아 가며 워싱을 했습니다. 아직 초보라 깔끔하지 못하고 지저분하네요, 기냥 겨울에 어차피 더러울 것으로 예상되어 마구 워싱을!.
아마도 연료통인듯한데(꽁무니에 똥그랗고 긴..), 일부러 녹이슬다못해 부식된 정도까지 과장되게 녹을 표현했습니다. 사진으로 보니 너무 과장되었네요, 그냥 "모형적 과장"으로 이해해주세요:).
데칼은 박스에 포함되어 있는 부분중 특히 붉은별이 마음에 들어 고증과 전혀 무관하게 붙였습니다. 사실 데칼이 모두 러시아그린 배경에 흰색으로 된 놈들이라 동계위장에는 저 별밖에는...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