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man Signifer (AD 1C)
2006-01-20, HIT: 4714
j7chang, 영구!외 11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김만진
안녕하세요,오랫만에 인사드립니다.
여러가지 사정으로 인해 활동이 뜸했네요...^^;
이제부터는 함 열심히 뛰어보려는 의미로 예전에 했던 작품이지만 한번 올려봅니다.
국내에는 그동안 거의 소개가 되지 않았던 국내 최초의 화이트메탈 피규어 브랜드인 세일모형의 Roman Signifer입니다.
크기는 54mm급이고, 원형은 러시아의 유명 원형사인 "Yury Serebryakov"가 담당하였고,박스아트는 부족한 실력이지만 제가 담당하였습니다.
또한 제품에는 54mm피규어에서는 이례적으로 에칭부품이 포함되어 있으며,사진에는 보이지 않지만,몇가지 옵션 부품도 함께 들어있습니다.
페인팅은 기본적으로 험브롤 에나멜을 기본으로,약간의 유화를 사용하였습니다.
이 피규어로 작년 미국 보스톤에서 개최된 월드모델엑스포 2005에서 작은 상이지만 동상을 수상하였습니다(여전히 지금도 전 운이 좋았다라고 밖에는 생각이 안듭니다^^;).
1년이 지난 지금 다시 보니,참 부족한 부분이 많다는 것을 절실히 느낍니다...더 열심히 해야겠다는...갈 길이 머네요...^^;
그리고 이 인형은 국내 피규어 역사에 남을 만한 큰 의미가 있는 작품이 되었습니다.
이번에 독일의 유명 모형 전문지인 "KIT"에서 선정한 "Kit Of The Year"에서 수상을 하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런 멋진 인형의 박스아트 페인팅을 했다는것이 얼마나 행복한지 모르겠습니다(이 맛에 박스아트하는가 봅니다...^^;).
그럼 즐거운 감상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세부사진입니다.방패의 문양 및 명암은 유화를 사용하였습니다.
유화도 잘 사용한다면 얼마든지 세밀한 표현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이 인형의 작업을 통해서 알 수 있었습니다.
늑대가죽은 험브롤 에나멜을 사용하여 거친 터치와 워싱을 이용하여 페인팅을 하였습니다.
인형의 얼굴 클로즈 업입니다.
이당시 험브롤 무광 흰색이 없어서(마침 국내 모형점에서도 구할수가 없었습니다...ㅠ.ㅠ)유화 흰색을 이용하여 페인팅을 해주었습니다.
사진을 정리하다가 중간 과정 사진을 찾게 되어 추가해봅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