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der II (Tamiya 1/35)
2006-03-12, HIT: 5342
김수현, GYU외 6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최재원
드래곤 신제품이 나온다고 예고되었으니 타미야 마더2는 골동품이 되었네요. 지난 겨울에 오프라인매장 들렀다가 모양이 예뻐서 덥석 집은 놈인데 제작도중 연질궤도가 녹아버리는 불상사가 발생하여 한국타미야에 궤도만 다시 구입해서 겨우겨우 완성한 놈입니다.(이참에 별매궤도를 한번 도전해 보려고 했는데 가격도 만만치 않고 더우기 2호전차궤도는 대부분 품절이네요.. 다음기회로!) 박스아트에는 사막색으로 되어 있는데 왠지 저먼그레이가 자꾸 땡겨서.. 고증상 마더2가 이런 저먼그레이계열이 있었는지는 모르겠슴다.(아 그리고 궤도가 늦게 도착하는 바람에 인형들은 요전에 올렸던 4호돌격포에 잠시 들러리 섰던 놈들이네요.)
기본도색은 군제락가 다크그레이계열로 에어브러쉬하고 유화로 1~2회 정도 워싱, 그리고 에나멜로 군데군데 필터링을 했습니다.
탄약상자는 나무질감을 얻고자 꽤나 노력했는데 사진을 찍고보니 웃음만 나오네요.^^;
에나멜로 기본적인 먹선넣기와 밝은회색과 은색을 조색하여 드라이브러쉬했습니다. 오래된 제품이라 디테일이 워낙 떨어져 드라이브러쉬를 좀 과하게 한다고 했는데 별로 티는 안나네요.
포는 기본적으로 그레이와 건메탈색을 조색하여 도색하고 은색으로 약하게 드라이브러슁한후 연필로 쇠질감을 표현했습니다.
차제내부는 특히 유화등으로 색감을 조정해서 최대한 어둡고 지저분하게 한다고 했는데 역시나 사진으로 보니 하다만듯한... 포탄을 금색으로 칠하는데 어찌나 손이 떨리던지... 술을 좀 줄여야 겠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