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60A1 반응장갑 장착형
2006-07-21, HIT: 3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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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원석
아카데미 키트에 타미야 반응장갑 및 바퀴, 레전드 바퀴, 아카데미 바퀴, AFV 클럽 캐터필러를 사용했고 펜더 서포트는 플라스틱판으로 모두 만들었습니다. 차체 앞 운전석 근처 각이 진 곳들은 둥글게 만들어 주었고 라이트 가드 지지대도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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옆 모습인데 실물 차량 및 ESCI 키트를 참조하여 서스펜션을 조금 낮춰주어 차체를 원래 키트 디자인 보다 낮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타미야 반응장갑은 아카데미 것에 비해 두께가 두꺼워 실물감이 좋습니다만 실물 차량 사진과 대조 결과 여기저기 마음에 안드는 부분들도 많습니다.
펜더 서포트는 0.1mm 플라스틱판으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에드워드 에칭 부품을 본따서 만들었습니다.
아래 나온 타미야 바퀴(조금 손봐준 것)와 이 사진 바퀴 가운데 축을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연녹색 손잡이는 다른 아카데미 키트 것을 사용했습니다(이 키트에도 있는데 러너들이 이것 저것 섞여 있는 바람에...)
아카데미와 타미야 키트에 빠져 있는 라이트가드 지지대를 만들어 주었고 운전석 오른쪽 앞 회색으로 보이는 돌출물도 만들어 주었습니다. 타미야 반응장갑판을 있는 그대로 붙여주면 라이트가드 지지대 붙일 공간이 없습니다. 사진에서 왼쪽 라이트 뒷 부분 반응장갑판을 잘라낸 뒤 약간 뒤로 옮겨 붙여 준 뒤 라이트가드 지지대를 붙여 주었습니다. 운적석 잠망경은 다른 아카데미 키트에 있는 것을 가져와 3개 만들어 주었습니다.
레전드, 아카데미, 타미야 바퀴가 다 같이 보입니다. 모양은 레전드 별매품이 가장 정확하지만 크기가 아주 약간 큽니다. 타미야 바퀴가 정확할줄 알고 바퀴와 반응장갑 부품만 따로 주문했었는데 모양에 조금 문제가 있습니다. 그래서 레전드 바퀴 세트를 사게 되었는데 조립하는데 시간이 걸리는군요. 리턴롤러는 아카데미나 타미야나 별 차이 없어서 아카데미 것을 그대로 썼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타미야 바퀴는 가운데 축 부분을 조금 손을 봐준 것입니다.
포수 해치를 가동식으로 만들었습니다. 전차장 해치도 가동식으로 만들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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