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2] Torpedo boat PT-15 (TAMIYA)
2006-07-23, HIT: 5670
안응식, 외 6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백진욱
타미야의 1/72 해상자위대 어뢰정 PT-15입니다. 최근에 재발매되기도 했지만 키트는 아주 오래된 것 같습니다. 20여년전의 타미야 카탈로그에도 있던 물건이니까요. 전체적으로 부품은 오래된 키트치고는 잘 맞는 것 같습니다. 선체 길이는 약50cm정도입니다.
데칼이 습식이 아니라 장난감에서 볼 수 있는 스티커입니다. 아마 RC용으로 물에 띄울때를 위한 것 같은데 디스플레이용 모델에는 적합한 것 같지 않아서 아무 데칼도 붙이지 않았습니다.
홀수선아래가 산뜻한 녹색으로 지정되어 있고 그 밖의 부분은 전부 Neutral gray입니다. 그래서 약간씩 지정되어 있는 크롬부와 적색부가 시각적으로 튀어 보입니다. 도색후 washing정도만 더해주었습니다.
키트에는 상당수의 인형들이 들어있는데 색칠에 자신이 없는지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타미야사의 1/72 Vosper Perkasa어뢰정보다는 상부의 구조물이 더 복잡해 보이고 부품도 많아서 모형으로는 더 보기가 좋은 것 같습니다.
요즘도 다른 어뢰정이 실제로 사용되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실물은 일본 북해도근처에서 사용되다가 전부 퇴역했다고 하네요. 오래된 키트임을 고려하면 단차도 거의 없이 부품이 잘 맞기 때문에 수월하게 완성할 수 있습니다.
친척에게 장기 대여(?)할려고 하다보니 선수와 선미에 붙이는 종이 일장기도 붙이지 않았습니다. 주위의 사람들에게 가끔 모형을 선물하고 반응을 지켜보면 비행기나 탱크보다는 배를 더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부품도 많지 않고 색칠도 쉬워서 선물용으로도 적당한 것 같습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