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2 SB2C-4 Helldiver
2006-08-22, HIT: 3157
1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김동회
최근 발매된 아카데미 한정판 헬다이버입니다.
키트 품질이야 말할 필요도 없고 에듀어드 에칭 플랩과 마스킹 시트, 카르토그라프제 데칼이 포함된 호화 킷입니다.
예전에 한번 만들어 본 적이 있는지라 조립은 일사천리, 코스트 가드(연안경비대쯤 될까요?)형으로 만들어서 폭탄창을 닫힌 상태로 만들어주고 카울커버를 살짝 쪼개주고, 시트벨트 정도만 추가 해줬습니다.
레스큐 글자와 노란색의 고시인성 마킹이 눈에 띄네요.
설명서엔 1945년 하와이 카네오헤에서 활동한 기체라고 나와 있는데, 인터넷 검색으로는 헬다이버가 코스트가드에서 사용된 시기랑 사진을 찾을 수가 없더군요. 정식으로 사용된 기체가 아니라 실험적으로 사용되었는지, 전시 해군에서 임시로 운용한 기체인지 모르겠습니다. (WWII 당시엔 coast guard도 navy소속이었다네요.) 자료가 전무한지라 그냥 설명서에 충실하게 도색했습니다.
시블루,노란색, 붉은색의 조화. 나름대로 이쁘게 보입니다.
락카 365번에 여러색을 섞어 조금 밝은 느낌이나게 기본도색. 노랑은 락카 4번을 그냥 뿌렸다가 너무 화사해서 112번 RLM04 노랑을 반씩 섞어 재도색.
밝은 느낌이 좋아 웨더링은 거의 하지 않았습니다. (먹선도 부분적으로만..,)
키트 최대의 난관 에칭 플랩.
에칭에 익숙하신 분들은 무리 없으실거라 생각 됩니다.
자잘한 선들이 걸려 전 꽤 고생을 했습니다.
거의 저절로 붙어주는 데칼.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간단해서 만들기도 쉽고, 만드는 재미도 있고, 제작시간도 짧아 1/72스케일이 편하더군요.
아카데미에서 이런 한정판 키트들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얼마든지 사줄테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