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S Amethyst
2006-10-15, HIT: 6488
설동욱, 은빛바람외 7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배진호
영국해군의 (개장)방공 순양함 HMS Amethyst입니다. 에.....눈치빠른 분들은 눈치채셨겠지만 고양이의 항공모함에 함꼐 올라갈 조연으로 시작한 것인데 당연히 가공함입니다(풉)
뭐 가공함이라고 그냥 우격다짐으로 밀어붙이는건 아닙니다. 1902년 계획의 구식 영국 3등순양함중 GEM-class라는 녀석들이 있는데 그 녀석들을 베이스로 무장을 환장해 개장한 케이스라는 설정이거든요.
대략 이런 느낌. 이 모형은 철저한 재활용품으로 선체는 마퀴떼라는 괴 메이커의 순양함 오로라의 선체를 이용. 5인치 대공/대 수상 양용포와 보포스 40mm는 강남 미조리에서, 외 이것저것 예전에 만들다 남은 키트에서 이리저리 따다 만든 녀석이죠 핫핫.
정리하자면 순양함 부족에 시달리던 영국해군이 구식 3등순양함에 대충 양용포를 탑재해 호위항모의 직위 임무로 돌린 개장함이란 설정입니다.(풉)
고양이 인형 하나 추가.
HMS 아메지스트의 주 무장인 미제 5"/38 (12.7 cm) Mark 12 대공/대 수상 반자동 양용포. 이 포는 반자동이라 장전구조가 가벼워 선폭이 작은 구축함에도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그런 고로 순양함에도 당연히 들어 갈 (겁니다.)
함미에도 2기. 주무장은 5인치 연장 4기 8문이죠.
뒷모습이 더 맘에 듭니다.
뭐 사실 대충 만들어 썰렁합니다. ㅎㅎ
우현측 위장패턴. 이 패턴은 더즐 패턴으로 원래 1차대전시 주로 쓰이던 미채인데 원래 1차대전함이니까(...) 이렇게 칠했습니다.
좌현측 패턴.
리깅은 안하다 하니 못하겠더군요. (사실은 귀찮아서....)
그래서 대충 흉내만 내줬습니다.
함교. 창을 뚫어주긴 했는데 어차피 재활용품에 에칭까지 쓰긴 뭐해서 그냥 프라봉으로 대충 때웠습니다.
나름대로 전차 만드시는분들의 제작기를 참고하며 터프한 도장법을 따라한다고는 했는데 좀 부족하네요.
대략 이런 느낌입니다.
...
마지막은 좌현 후방에서 본 모습.
참고로 이게 오리지날 HMS 아메지스트. GEM클래스 3등순양함은 전형적인 영국 순양함으로 암무는 통상로의 보호, 적 통상파괴함의 포착, 적 통상항로의 파괴, 식민지의 경비. 재미있는 사실은 동급의 자매함 들은 모두 보석 이름이 붙어있었습니다.
HMS 아메지스트, HMS 다이아몬드, HMS 사파이어, HMS 토파즈...ㅎㅎ
그리고 개장 후의 모습(뽀핫.)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