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d Tfc
2006-12-19, HIT: 3722
김문경, 박경훈외 1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심은섭
안녕하세요? 주말에 Ford Tfc를 만들었습니다. 작고 이쁩니다. ㅎㅎㅎ 찾아보니 여기에 저말고도 이걸 만드신 분이 두 분 더 계시더군요. 그래도 많이들 안만들어보신 래어아이템이라고 나름 자부하며 올려봅니다.
앞서 만드신 두 분 모두 조립성에 관해서는 낮은 평을 주셨는데요. 저는 가이드핀 없는거 만든건 이게 처음입니다. 그리고 좀 딱딱 안맞아서 칼질을 많이 해줬습니다. 색상도 흰색이라 한분은 레진제품으로 착각을 하기도 하셨다네요.
데칼은 쓸만 합니다. 좀 두꺼운 편이라 잘 찢어지지도 않구요. 그런데 저는 마크소프너가 없어서 매니큐어지우는 아세톤을 쓰는데 쉽게 녹지 않더군요. 자세히 보면 살짝 데칼자국 있습니다.
뒷부분입니다. 이 차 사진은 자세히 나온 자료를 찾지 못했는데, 옛날 차들 보면 바퀴가 저렇게 기울어있는거 같애서, 살짝 기울여주었습니다. 나름대로 살짝 개조를 해서 바퀴도 잘 굴러갑니다.
위장무늬는 박스아트를 참고했는데, 이건 위장이라기보다 화장인것 같습니다. 화려하고 눈에 잘띕니다. 오히려 이뻐보이려고 칠한것 같기도 하구요.
도색은 아카와 타미야꺼를 썼고 검은 테두리는 네임펜을 써봤습니다.
전에 char B1 bis를 만드신 분이 건담마커를 쓰셨다고 해서 아이디어를 얻었습니다. 건담마커가 없어서 그냥 네임펜으로 간거지요. ^^
귀엽죠? ㅎ
크기비교를 위해서 아카데미 1/35 타이거 초기형(외장형)에 있는 인형을 갖다놓아봤습니다. 차 키가 인형보다 별로 안큽니다.
제가 만든중 제일 큰 지뢰제거기 장착 M60A1과의 비교입니다. 차체 크기가 지뢰제거기랑 비슷합니다. ^^;
다양한 차량들과의 크기비교입니다. 이렇게 만든것들 모아놓으면 괜히 뿌듯한게 좋아요.. ^^
보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조언 많이 남겨주세요~
맨 위로